교수소개

교수소개

  • HOME
  • 교수소개
  • 교수소개
이원준 교수 사진
이원준 교수
  • 직위교수
  • 전화번호0432298160
  • 이메일marketing@cju.ac.kr
  • 홈페이지sooupforlee.tistory.com

학력

학력에 대한 표 - 학교명, 학위명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교명 학위명
인하대학교 경영학사
서울대학교 경영학석사
서울대학교 경영학박사

실적

실적에 대한 표 - 구분명, 내용, 학술지명, 연도, 발행권, 페이지 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분명 내용
학술지명, 발행처, 제출기관 등
연도 발행권호
페이지, 연구기간 등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AI LIKE CHATGPT, USERS LIKE US: HOW CHATGPT DRIVERS AND AI EFFICACY AFFECT CONSUMER BEHAVIOUR
Virtual Economics [The London Academy of Science and Business]
20231231 6권 4호
44-59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항공사 마일리지의 블록체인 기술 적용이 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 마일리지 프로그램 회의감의 조절 효과
한국항공경영학회지 [한국항공경영학회]
20231231 21권 6호
65-81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Structural Understanding of Influencer Worship in Social Media: The Formation and Consequences of Influencer Power
Journal of Global Business and Trade [International Academy of Global Business and Trade]
20231201 19권 6호
183-203
학술활동 Telemedicine using Mobile Apps: Actual Users’ Motivation and Attitude
54th 2023 DSI Annual Conference proceedings
20231119
수상내역 최우수발표논문상
한국항공경영학회
20231103
학술활동 항공사 마일리지의 블록체인 도입과 효과
한국항공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231103
234-241
연구보고서 SGBAC(서울김포비즈니스항공센터) 활성화 연구
한국공항공사
20231024 20230731
~20231028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마케팅 기술과 그로스 해킹이 바꾸어가는 마케팅의 미래
경상논총 [청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20230831 16권 1호
7-24
저서및창작집
저서
노코드 마케팅 업무 자동화 : 오늘 배워 내일 쓰는 일잘러의 AI마테크 솔루션 : 서베이 리서치, 머신러닝, 텍스트 분석, 이메일, AI 기반 업무 자동화까지!
Digital Books(디지털북스)
20230725 총페이지: 240
1-240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금융기업의 ESG 경영이 조직 성과에 미치는 영향
기업경영연구 [한국기업경영학회]
20230630 30권 3호
181-205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추천 알고리듬의 세렌디피티 경험을 통한 항공권 구매: 개인화의 조절 효과
한국항공경영학회지 [한국항공경영학회]
20230630 21권 3호
3-26
학술활동 AI Like ChatGPT, Users Like Us
한국마케팅학회 2023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230603
133-134
학술활동 은행의 ESG 활동이 조직성과와 내부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항공경영학회 2023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230519
학술활동 인공지능 챗봇의 서비스 회복과 만족과의 관계 연구
한국항공경영학회 2023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230519
학술활동 항공권 추천 서비스와 온라인 세렌디피티
한국항공경영학회 2023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230519
학술활동 디지털 치료 서비스 혁신저항과 수용의도에 관한 연구
한국기업경영학회 2023년 춘계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230506
학술활동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의 특성이 추천의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기업경영학회 2023년 춘계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230506
수상내역 신진학자상
(사)한국기업경영학회
20230506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Emergence of ChatGPT and Changes of Marketing: Early Study of Internet Buzz on ChatGPT
무역연구 [한국무역연구원]
20230430 19권 2호
19-32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산학 연계 마케팅 프로그램이 소비자의 브랜드 사랑에 미치는 영향
전문경영인연구 [한국전문경영인학회]
20230430 26권 1호
171-191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게임 캐릭터의 의인화 특성과 동일시가 게임 만족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관리연구 [한국마케팅관리학회]
20230131 28권 1호
91-114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Factors Affecting User’s Behavior of Smartphone: Integrated Model of Service Distribution, Addiction and Consequence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Korea Distribution Science Association (KODISA)]
20221130 20권 11호
99-108
학술활동 The Study of Servicescape Factors Influencing Positive Emotions and Satisfaction at the Airport.
International Conference of Asian Marketing Associations 2022 proceedings
20221028
171-195
학술활동 Why Do Consumers Buy NFTs (Non-Fungible Tokens)?: Multi-path of Attitude and the Bandwagon Effect
International Conference of Asian Marketing Associations 2022 proceedings
20221028
164-16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A.I의 마케팅 인플루언스: 인공지능 시대 마케팅 대전환에 관한 연구
마케팅관리연구 [한국마케팅관리학회]
20221001 27권 4호
83-99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네트워크 분석을 활용한 국내 정보화 분야 연구 동향 분석
경영과 정보연구 [대한경영정보학회]
20220930 41권 3호
39-53
저서및창작집
저서
(고객 도달률을 높여주는) 실전! 이메일 마케팅
Digital Books(디지털북스)
20220905 총페이지: 190
1-190
학술활동 대체불가토큰(NFT)에 대한 삼원적 태도:: 기술, 투자 혹은 밴드웨곤 효과
2022년 한국경영학회 춘계학술논문집
20220616 2022 봄
129-132
학술활동 믿지 말고 추앙하라. 인플루언서 추앙의 선행요인과 결정구조
한국항공경영학회 2022년 춘계 학술대회논문집
20220527 2022 봄
102-106
저서및창작집
저서
인공지능·빅데이터 마케팅
커뮤니케이션북스
20220407 총페이지: 128
1-107
연구보고서 바이오헬스-타 전공 연계 융합교과목 연구개발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
20220331 20220117
~20220331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코로나가 소비자 행동 변화에 미친 영향 : 웹 데이터와 소비자 조사를 통한 이해
경상논총 [청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20220228 14권 2호
59-72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게임 속 캐릭터에 대한 동일시가 아이템 구매 및 게임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20211231 21권 6호
41-50
수상내역 2021년도 한국게임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 우수발표상
사단법인 한국게임학회
20211127
학술활동 게임 캐릭터 동일시의 기대효과
2021년 한국게임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11127
137-138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Factors affecting user acceptance for NFC mobile wallets in the U.S. and Korea
Innovation and Management Review [Emerald Group Holdings Ltd.]
20211110 18권 4호
417-433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COVID-19 팬데믹 시대의 언택트 기반 유통 서비스 만족에 관한 연구
무역연구 [한국무역연구원]
20210630 17권 3호
379-392
학술활동 인공지능 기반 고객 페르소나 분석데 대한 소비자 평가
기업경영학회 춘계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210625
1-7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MMORPG의 자아-캐릭터 동일시와 관계 내재화가 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20210601 21권 2호
111-122
학술활동 마케팅 자동화와 디지털 페르소나의 영향
소비문화학회 춘계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210514
31-34
학술활동 문화유산을 활용한 삶의 질 향상과 중요요인 분석을 통한 장소 마케팅 전략
소비문화학회 춘계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210514
25-25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Does VR Tourism Enhance Users' Experience?
SUSTAINABILITY [MDPI]
20210115 13권 2호
806-1-15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Unravelling Consumer Responses to Omni-Channel Approach
JOURNAL OF THEORETICAL AND APPLIED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UNIV TALCA]
20200901 15권 3호
37-49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모바일 뱅킹 서비스 사용자 태도 연구:한국 및 중국 소비자 간 비교를 중심으로
소비문화연구 [한국소비문화학회]
20200901 23권 3호
53-68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게임 선용동기가 행복과 고독에 미치는 이중경로 모형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20200630 20권 3호
55-64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An Exploratory Study on the Distribution and Marketing Changes Under the North Korean System
산경연구논집 [한국유통과학회]
20200501 11권 5호
27-34
저서및창작집
저서
디지털 콘텐츠 실전 마케팅
Digital Books(디지털북스)
20200305 총페이지: 286
1-288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Use of Immersive Virtual Technology in Consumer Retailing and Its Effects to Consumer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Korea Distribution Science Association (KODISA)]
20200228 18권 2호
5-15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A Study on the Opt-in Marketing
산경연구논집 [한국유통과학회]
20200207 11권 2호
49-59
저서및창작집
저서
사회복지, 업의 변화와 마케팅
집문당
20191120 총페이지: 342
1-342
학술활동 Is VR (virtual reality) Real in Marketing?
Proceedings of the 5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Opportunities & Challenges in Management, Economy
20190830 2019-5th
60-60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디지털 교육서비스 기업 이미지 연구: 취학 전 아동의 이용실태를 중심으로
경상논총 [청주대학교 ]
20190830 12권 (1)호
137-150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중국 내 서구 글로벌 기업의 문화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관계 형성에 미치는 영향: 중국 전통적 가치의 조절효과
Journal of China Studies [중국연구소]
20190701 22권 2호
19-40
학술활동 4차 산업혁명 시대 마케팅의 변화
2019년 대한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90614
71-71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기업의 위기 상황에서 브랜드에 대한 투자는 보답하는가?:리콜 상황에서 브랜드 몰입의 조절 효과
상품학연구 [한국상품학회]
20190430 37권 2호
69-77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The mediating roles of trust and system quality in achieving system success: A system integrator perspective
Journal of Asian Finance, Economics and Business [Korea Distribution Science Association (KODISA)kodisajournals@gmail.com]
20190401 6권 2호
203-212
연구보고서 청주대학교 기술사업화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창업생태계 활성화 방안 연구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
20190322 20181217
~20190322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Evaluating perceived smartness of product from consumer's point of view: The Concept and Measurement
Journal of Asian Finance, Economics and Business [Korea Distribution Science Association (KODISA)kodisajournals@gmail.com]
20190302 6권 1호
149-158
학술활동 Is Omni-channel a Consumer-oriented Approach?
IFBC2019 proceeding
20190108
131`1-137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An empirical study of consumer adoption of Internet of Things services
International Journal of Engineering and Technology Innovation [Taiwan Association of Engineering and Technology Innovationijeti@nfu.edu.tw]
20190101 9권 1호
1-11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Bitcoin Distribution in the Age of Digital Transformation: Dual-path Approach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KODISA]
20181231 16권 12호
47-56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아동 사교육 시장 및 사교육비 지출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사단법인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20181201 8권 12호
159-167
학술활동 4차 산업혁명시대 혁신창업의 저해요인과 영향
2018 한국항공경영학회 추계 학술대회논문집
20181116 2018(가을)
271-274
연구보고서 충북형 혁신창업생태계 구축방안 수립
충청북도청
20180920 20180625
~20180922
학술활동 O2O Retailer and Shopping Experience
Proceeding of Int’l Conference on Novel Approaches in Social Science, Business and Economics
20180823 2018 summer
1-2
논문
국제일반학술지
Understanding Consumer Acceptance of Fintech Service: An Extension of the TAM Model to Understand Bitcoin
Journal of Business and Management [Int'l Organisation of Scientific Research]
20180710 20(7)
34-37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Rumor and its perceived risk as precedents of consumer behavior: Agro-product marketing perspective
Asia Life Sciences [Rushing Water Publishers Ltd. asialifesciences@yahoo.com]
20180601 SUPPLEMENT 15권 3호
1915-1928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Effects of Product Smartness on Satisfaction: Focused on the Perceived Characteristics of Smartphones
JOURNAL OF THEORETICAL AND APPLIED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UNIV TALCA]
20180530 13권 2호
1-14
학술활동 사교육 시장 현황 분석 및 교육비 지출연구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80406 2018 봄
1-3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4차 산업혁명의 논의와 경영 및 마케팅 관리의 변화
Korea Business Review [한국경영학회]
20180228 22권 1호
177-194
학술활동 The 4th Industry Revolution and Bitcoin Adoption
Conference Proceedings MRRDS
20180129 MRRDS-2018
23-23
학술활동 Opt-in 마케팅의 선행요인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프라이버시 염려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2017 추계 한국항공경영학회 학슬대회 논문집
20171201 2017가을
1-10
학술활동 A Study for Mobile Payment Systems: Adoption of Mobile Digital Wallet
48th Annual Meeting of the Decision Science Institute proceedings
20171118 Nov. 2017
1-10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An Empirical Study to Understand the Effects of Product Recall on Consumer Behavior
Information [International Information Institute]
20171030 20(10)
7619-7626
논문
국제일반학술지
The Mediating Role of Technology Self-efficacy in Understanding User Attitude Toward NFC-based Payment Service
International Review of Business Research Papers [World Business Institute]
20171030 13(2)
69-77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공유 문화와 시스템이 신제품 개발성과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비서비스업종 간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한국상품학회]
20171030 35권 5호
119-127
연구보고서 중장기 발전계획 CJU 2030!
기획처 미래전략부
20171017 20160901
~20171017
저서및창작집
역서
마케팅
한경사
20170901 총페이지: 437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The Effect of Personal and Environmental Characteristics on Perceived Feasibility and Entrepreneurial Intention
무역연구 [한국무역연구원]
20170831 13권 4호
73-91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공공문화행사 관람객 참가의도와 이용행동
경상논총 [청주대학교경영경제연구소]
20170831 19
5-16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뿌리산업의 발전방향에 관한연구 -충북지역을 중심으로
경상논총 [청주대학교경영경제연구소]
20170831 19
141-156
학술활동 The Effects of Contamination Rumors and Consumer Attitude
Conference Proceedings
20170822 Summer, 2017
1-2
논문
국제일반학술지
The Impact of Product Crisis on Consumer Attitude and Behavior
International Journal of Business Policy and Strat [GVSchoolPublication]
20170530 4(1)
27-32
학술활동 The Impact of Product Crisis on Consumer Attitude and Behavior: Focused on Product Recall Crisis
APAIS 2017 Proceedings.
20170419 2017 Spring
1-4
학술활동 Understanding of Actual Use of Smart Payment Service and User's Attitude
GRIBA Conference Proceeding
20170404 Spring 2017
1-5
연구보고서 청주대학교 발전전략 수립 보고서
대학 내부
20170225 20160901
~20170228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사회적 기업의 긍정적, 부정적 연상과 소비자 태도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사단법인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20170131 7권 1호
1-15
연구보고서 대학원 발전계획 및 특성화, 자체평가 보고서
대교협
20161220 20160701
~20161231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A dual-factor model to explain the future adoption of smart internet of things service and its implications
International Journal of Software Engineering and its Applications [Science and Engineering Research Support Society ijbsbt@sersc.org]
20161130 10권 11호
441-450
학술활동 Samsung Electronic's Product Recall and Implications for Product-Harm Crisis Management
18th APMC Conference
20161125 Nov.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한류에 대한 만족도가 한국의 국가이미지와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문화산업연구 [한국문화산업학회]
20160930 16권 3호
167-175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서비스 실패의 특성 요인과 고객용서 - 항공서비스 관점을 중심으로 -
한국항공경영학회지 [한국항공경영학회]
20160831 14권 4호
35-56
학술활동 An Exploratory Study to Understand the Consumer Response to Future Technology
IJAS 2016 conference proceedings
20160728 2016 Summer
1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When the future technology is now: Paradoxical attitudes of consumer and evaluation of iot service
International Journal of Smart Home [International Journal of Smart Home]
20160701 10권 6호
115-126
연구보고서 학부교육 선도대학 육성사업(ACE) 사업계획서
교육인적자원부
20160630 20160401
~20160630
학술활동 An Attempt tp Develop Integrated Model to Explain Smartphone Addictive Behavior
2016 한국소비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60528 2016 봄
71-72
학술활동 An Empirical Testing of Consumer Adoption of IoT Service
2016 대한경영학회 춘계국제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60520 2016 봄
8-8
학술활동 대학생 창업실행성과 창업의지에 관한 연구
2016 대한경영학회 춘계국제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60520 2016 봄
56-56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A comparative study of smartphone addiction drivers’ effect on work performance in the U.S. and Korea
Journal of Applied Business Research [Journal of Applied Business Research]
20160430 32(2)
507-516
학술활동 모바일 게임 이용 빅 데이타를 활용한 사용자의 RFM 분석과 함의
한국항공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proceeding
20160429 2016 봄
12-13
학술활동 항공서비스의 서비스 실패와 소비자의 정서적 반응
한국항공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proceeding
20160429 2016 봄
182-182
학술활동 Satisfiers and Dissatisfiers of Smart IoT Service and Customer Attitude
Advanced Science and Technology Letters
20160419 vol. 126
124-127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Sharing behavior and its relationship with core competencies of a company: A grounded theory approach
Indian Journal of Science and Technology [Indian Society for Education and Environment indjst@gmail.com]
20160228 9권 5호
1-10
연구보고서 학생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생태계 조성에 관한 연구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
20160228 20151201
~20160228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상품지능지수 척도(PIQ)의 검증 및 비교 평가: 스마트폰 상품의 비교를 중심으로
생산성논집 [생산성논집]
20151231 29권 4호
87-112
저서및창작집
저서
마케팅의 첫걸음
法文社
20151201 총페이지: 277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The Effects of the Korean Wave (Hallyu) Star and Receiver Characteristics on T.V Drama Satisfaction and Intention to Revisit
International Journal of u and e-Service, Science [International Journal of u and e-Service,Scienc]
20151130 8(11)
347-356
학술활동 User Intention to Adopt IoT Service: The Future Convergent Gold Rush and Consumer
APMC proceedings
20151002 17
1-1
학술활동 The Effects of Smartphone Addiction Drivers on Work Performance
AMCIS 2015 proceedings
20150813 AMCIS 2015
1-11
학술활동 Initial Understanding of Sharing Activities and Relations to Corporation Competency
IAM 2015 proceedings
20150714 IAM 2015
1-6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Social Capital as a Source of Business Advantages for a Woman Entrepreneur in the Context of Small-size Business
Asian Social Science [Asian Social Science]
20150425 11(12)
155-167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요우커 온라인-소셜 커머스 등장과 항공 서비스 구매 행동-
한국항공경영학회지 [한국항공경영학회]
20150401 13(2)
43-61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조절초점과 지각된 위험이 크라우드 펀딩 참여 의도에 미치는 영향
상품학연구 [한국상품학회]
20150301 33(1)
111-122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3D 미디어 및 3D 광고의 효과성
경상논총 [청주대학교경영경제연구소]
20150228 7(2)
25-38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대학의 종합적 이미지 인식 측정을 위한 실증적 연구
AJMAHS []
20150228 5(1)
1-10
학술활동 Crowdfunding in the Korean Film Industry : The Mediating Role of Perceived Risk and Perceived Benefit
ESCP Conference Proceedings
20150124 2015, Jan.
학술활동 요우커의 소셜 커머스를 통한 저가격 항공권 구매
한국항공경영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41114 2014 가을
58-58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The Effects of Technology Readiness and Technolgy Acceptance on NFC Mobile Payment Services in Korea
The Journal of Applied Business Research [The Journal of Applied Business Research]
20141101 30(6)
1615-1625
학술활동 Perceived Smartness and Technology Readiness Attitude Toward Mobile Wallet Service
한국상품학회 추계학술대회논문집
20141031 2014 가을
39-45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A Comparative Study of Smartphone User's Perception and Preference towards Mobile Payment Methods in the U.S. and Korea
The Journal of Applied Business Research [The Journal of Applied Business Research]
20141030 30(5)
1365-1376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The empirical research on the relationship between smart product characteristics and customer satisfaction
Information (Japan) [International Information Institute Ltd.No. 509 Fujimi-Cho 6-64-3Tachikawa City, Tokyo190-0013]
20140930 17권 9호
4017-4022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항공사간 코드 쉐어링이 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항공경영학회지 [한국항공경영학회]
20140701 12(3)
57-71
학술활동 스마트폰 금융 수용 과정에 관한 연구
한국항공경영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40530 2014. 봄
17-17
학술활동 소상공인 마케팅성과 영향요인 연구
한국상품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4
20140524 2014. 봄
305-313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무인 보안 경비 서비스 선택 속성 및 시장 세분화
상품학연구 [한국상품학회]
20140430 32권 2호
59-71
학술활동 사회적 기업에 대한 연상과 소비자 태도
한국마케팅관리학회 춘계 학술대회 논문집
20140426 2014 봄
105-107
학술활동 Can Smart Product Make Customers Satisfied?
Advanced Science and Technology Letters
20140415 ASTL 47
395-398
연구보고서 청주대학교 LIC사업 보고서
청주대학교
20140401 20140201
~20140331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사회적 자본에 대한 이론적 연구 및 마케팅에의 함의
경상논총 [청주대학교]
20140228 6(2)
5-18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캐릭터 마케팅이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경영경제연구 [청주대학교]
20131231 36(2)
22-43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중국 소비자가 지각하는 스마트폰 서비스 특성과 모바일 서비스의 사용 확산에 관한 연구
국제경영리뷰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20131230 17(4)
53-75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중국내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지각이 서비스 몰입과 신뢰에 미치는 영향
사이버사회문화 [사이버사회연구소]
20131230 4(2)
131-157
학술활동 항공사간 코드쉐어링이 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항공경영학회 추계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31130 2013년 가을
351-364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공항 면세점을 이용하는 중국 관광객의 명품 브랜드 태도에 관한 연구
한국항공경영학회지 [한국항공경영학회]
20131031 11(5)
81-100
학술활동 소상공인의 삼원적 특성이 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
2013 마케팅관련학회 추계통합학술대회 논문집
20131019 2013 가을
학술활동 항공 서비스 산업내 플랫폼 공유가 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영향
2013 마케팅관련학회 추계통합학술대회 논문집
20131019 2013 가을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수입 농식품 소비행동에 관한 탐색적 연구 -수입 과일을 중심으로-
소비자문제연구 [한국소비자원]
20130831 44(2)
1-26
학술활동 The Effect of the Perceived Risk in the Consumers' Acceptance of the Crowd Funding
Global Business & Technology Association’s Fifteenth Annual International Conference 2013 Proceeding
20130703 2013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An Exploratory Study on Addictive Use of Smartphone: Developing SAUS (Smartphone Addictive Use Scale)
Journal of Convergence Information Technology [JCIT]
20130701 18(12)
403-407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소상공인의 마케팅 애로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경영경제연구 [청주대학교]
20130630 36(1)
1-28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한국 대학생들의 사이버 중독의 측정: 인터넷과 모바일 서비스간 비교
사이버문화연구 [사이버사회연구소]
20130630 4(1)
115-137
학술활동 중국 소비자가 지각하는 명품 특성과 브랜드 사랑에 관한 연구
한국항공경영학회 춘계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30525 2013 춘계
411-415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계획적 진부화가 신상품 평가에 미치는 조절 효과에 관한 연구:스마트폰 상품을 중심으로
소비자문제연구 [한국소비자원]
20130430 44권 1호
87-103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대변인 캐릭터의 특성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대한경영학회지 [대한경영학회]
20130430 26권 4호
927-945
학술활동 농식품 루머: 비이성적 영향력
한국마케팅관리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30427 2013(춘계)
33-35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농식품의 상품품질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마케팅논집 [한국전략마케팅학회]
20121230 20(4)
165-190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온라인 쇼핑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이 이미지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사이버사회문화 [경희대학교]
20121230 3(2)
79-101
학술활동 대학의 종합적 이미지 측정을 위한 척도 개발
한국항공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21110 2012 가을
203-220
학술활동 온라인 홈쇼핑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이미지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학술대회 논문집
20121026 2012 추계
121-127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소비자의 부정적 브랜드 루머의 수용과 확산
ASIA Marketing Journal [한국마케팅학회]
20120930 14(2)
65-96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중국 소셜 커머스의 다차원적 특성이 여성 소비자의 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상품학연구 [한국상품학회]
20120930 30(4)
159-170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한식 전문점에 대한 중국 소비자 인식 및 품질 평가
한국항공경영학회지 [한국항공경영학회]
20120930 10(3)
59-75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IT 컨버전스 기술 개발 및 산업화 동향
경상논총 [경영경제연구소]
20120831 9
67-86
학술활동 중국 소비자의 소셜 커머스 이용 특성과 이용 의도에 관한 연구
한국상품학회 발표집
20120525 2012-1
11-15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A Study of Consumer-oriented Green Product Acceptance Model: Perceived Green Product Characteristics, Consumer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상품학연구 [한국상품학회]
20120229 30(1)
79-88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금융 서비스의 지각된 전반적 품질에 미치는 영향 요인 및 성과에 관한 연구
한국마케팅저널 [한국마케팅학회]
20120131 13권 4호
191-212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브랜드 자산, 소비자 로열티, 그리고 온라인 루머의 영향력
사이버사회문화 [경희대학교 사이버사회연구소]
20111230 2(2)
49-76
학술활동 The Meaning of "Green Brand" to Asian consumers and Evaluation of Green Brand Equity
Conference Proceedings
20111026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참가 기업의 지각된 성과가 국제산업전시회의 명성지각에 미치는 영향
한국항공경영학회지 [한국항공경영학회]
20110930 9권 3호
77-92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B2B 마케팅 특성에 관한 이론적 고찰
경상논총 [청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20110830 4(1)
77-90
학술활동 국제 산업전시회의 명성 제고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항공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지
20110422 2011 춘계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마케팅 시뮬레이션 게임 개발과 교육적 활용
청대학술논집 [청주대학교 학술연구소]
20110228 제17집
1-19
학술활동 Planned Obsolescence of Software Program by Company and Its Effects on Consumer Attitude
ICCC 2010 Proceedings
20101217 2010
81-82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소비자의 루머 인식과 브랜드 태도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
20101130 10(11)
363-370
학술활동 Green Marketing and Consumer Attitude
The 31st Taiwan-Korea Scholars Semina Proceedings
20101020 31
89-104
저서및창작집
저서
마케팅에 강해지는 책
커뮤니케이션북스
20101008 총페이지: 338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이동통신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에 미치는 몰입의 매개적 효과
기업경영연구 []
20100930 17(3)
191-206
학술활동 브랜드 루머와 소비자의 브랜드 태도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00605 2010년 6월
33-38
학술활동 서비스 편익과 전환비용이 통신서비스 만족에 미치는 영향
항공경영학회 2010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00430 2010 춘계
25-38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농산품 품질에 대한 소비자 기대가 지각된 품질에 미치는 영향-상품정보와 판미자 신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대한경영학회지 [(사) 대한경영학회]
20100228 23(1)
000-000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역설적 태도 연구에 기반한 상황적 패러다임 모델 구축
한국콘텐츠학회지 [한국콘텐츠학회]
20100228 10(2)
1-20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온라인 게시글의 콘텐츠 특성과 조회 수간의 관계
한국콘텐츠학회지 [한국콘텐츠학회]
20100228 10(2)
1-9
저서및창작집
기타
'생활속의 마케팅'
CTL
20100131 총페이지: 300
저서및창작집
저서
시장 고객 중심의 IT융합기술 미래 플래팅
한국전자통신연구원
20100110 총페이지: 153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농식품의 소비자 지향적 품질 측정: 척도 개발 및 시사점
상품학연구 [한국상품학회]
20091228 27(94)
000-000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소비자의 유행색 브랜드 개성 지각과 태도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
20091228 9(12)
1-10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20대 여대생들의 라이프스타일 별 유행색(09-10 F/W) 선호도에 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한국디자인문화학회]
20090930 15(3)
309-319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How they can Sell without Advertising?: Storytelling and its Effects on the Purchase Intention of Alcohol Beverage in Korea
산업혁신연구 [산업개발연구소]
20090930 25권 3호
79-100
연구보고서 농식품 원산지표시관리 효과분석 및 개선방향 연구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20090930 20090501
~20090930
연구보고서 사회복지시설 경영컨설팅 시범사업 결과 보고서
충청북도 종합사회복지센터
20090930 20090710
~20090930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고객이 경험하는 기업-고객간 상호작용성 특성이 시장 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경영경제연구 [청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20090830 32(2)
19-43
학술활동 IT융합기술 R&D 동향과 전망
경영과학회 2009 하계 학술대회
20090819 학술대회지
1-16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소비자 브랜드 스토리의 지각된 특성이 전반적인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논집 []
20090630 17(2)
57-89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The Effects of Perceived Brand Story Characteristics on Brand Intimacy Mediated by Story Flow (플로우로 매개된 브랜드 스토리 특성이 브랜드 친밀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 [한국마케팅학회]
20090625 24(2)
109-129
학술활동 소비자의 역설적 태도에 대한 탐험적 연구
한국항공경영학회 2009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090619 2009
201-302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소비자의 마케팅 프로그램 참여가 소비자의 브랜드에 대한 친밀감, 열정, 몰입에 미치는 영향
경영경제연구 [청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20090401 32(1)
71-95
학술활동 소비자의 농식품 품질인식 요인 및 그 측정도구에 관한 연구 - 소비자지향적 접근 -
한국마케팅학회 춘계학술대회 2009
20090307 학술대회특별호
1-16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광고 대행사의 효율적인 아웃소싱 활용 전략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한국광고학회]
20090228 20권1호
29-43
연구보고서 통신시장 유통체계 개선을 위한 연구
정보통신산업협회
20090131 20090102
~20090131
연구보고서 농식품 소비자 품질인식 조사 및 마케팅 전략 개발
농촌진흥청
20081212 20081006
~20081212
학술활동 An Explorative Study of Perceived Brand Storytelling Characteristics and Brand Intimacy
한국생산성학회 2008 추계학술대회
20081129 2008 가을
253-272
연구보고서 농식품 마케팅컨셉 개발을 위한 정성적 조사 보고서
농촌진흥청
20081030 20080901
~20081030
학술활동 브랜드 스토리와 브랜드 태도
한국소비자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81011 2008
163-169
논문
기타학술지
신상품의 유비쿼터스 상호작용 속성이 수용 및 확산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서울대학교]
20050831 2005년 8월
1-138
논문
기타학술지
기업 아이덴터티 전략수행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서울대학교]
19960228 1996년 2월
1-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