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교수소개

  • HOME
  • 교수소개
  • 교수소개
유재미 교수 사진
유재미 부교수
  • 직위부교수
  • 전화번호8314
  • 이메일yoojm@cju.ac.kr
  • 홈페이지

학력

학력에 대한 표 - 학교명, 학위명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교명 학위명
이화여자대학교 문학사
서울대학교 경영학석사
서울대학교 경영학박사

실적

실적에 대한 표 - 구분명, 내용, 학술지명, 연도, 발행권, 페이지 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분명 내용
학술지명, 발행처, 제출기관 등
연도 발행권호
페이지, 연구기간 등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소매업 종사자의 감정노동, 감정소진, 이직의향의 관계: 감정노동자 보호제도, 개인적 대처의 완충효과
생산성연구: 국제융합학술지 [한국생산성학회]
20240229 38권 -호
77-102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온라인 중고거래 플랫폼의 체험 요소가 이용 만족 및 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Schmitt의 체험 이론을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한국상품학회]
20240229 42권 1호
33-40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지속가능 소비행태와 소비자 행복
비즈니스융복합연구 [한국비즈니스학회]
20240229 9권 1호
51-56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Crisis Management from a Marketing Perspective and Its Implications : A Revised Analytical Framework and Case Analysis
노동연구 [노동문제연구소]
20231231 47권 47호
169-217
학술활동 ESG 정책과 실행의 괴리에 대한 소비자 태도
2023 소비자분야 통합 학술대회논문집
20231104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ESG 우수기업의 위기 대응: 책임 수용만으로는 부족하다
소비문화연구 [한국소비문화학회]
20230930 26권 3호
167-183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기업가 정신에 대한 교육 수요자의 인식 및 욕구: 대학생 대상의 탐색적 연구
기업경영연구 [한국기업경영학회]
20230831 30권 4호
177-195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팬데믹과 소비자 구매행동의 변화
경상논총 [청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20230831 16권 1호
91-105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ESG 명성의 책임: ESG 우수기업의 위기 대응 전략에 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한국소비자학회]
20230630 34권 3호
1-21
학술활동 기업명성과 위기대응 방식
소비문화연구
20230513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ESG 우수기업의 위기 후 대응 시점이 기업태도와 ESG 진정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기업경영연구 [한국기업경영학회]
20221231 29권 6호
97-114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윤리 교육은 회계 부정 행위를 막을 수 있을까?: 윤리 교육이 경영/회계전공 학생의 윤리적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경영학연구 [한국경영학회]
20220228 51권 1호
127-146
수상내역 (사)한국기업경영학회 벽소학술상_우수논문 발표상
(사)한국기업경영학회
20211126
학술활동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특징과 소비자 구매의향
한국기업경영학회 2021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211126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소비자의 핀테크 서비스 수용’관련 연구 동향
경상논총 [청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20210831 14권 1호
59-74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팀장의 윤리적 리더십이 팀원의 변화자기효능감과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대한경영학회지 [대한경영학회]
20210831 34권 8호
1419-1440
학술활동 기업위기와 CSR
기업경영학회지
20210625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정치 갈등이 한국 기업 태도에 미치는 영향과 한국 스타 팬덤의 완충 효과: 중국 소비자의 정치 갈등 인식이 한국 기업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한국상품학회]
20210228 39권 1호
133-140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Do Employees Matter in the Relationship between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Financial Performance?
SUSTAINABILITY [MDPI]
20191107 11권 22호
1-13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은 브랜드 자산 증진에 효과가 있을까? : CSR 유형별 소비자 기반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효과 탐색
광고학연구 [한국광고학회]
20191015 30권 7호
75-97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SNS 광고가치(속성)이 광고침입성 인식과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상품학연구 [한국상품학회]
20190830 37권 4호
31-42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팬덤 연구에 대한 검토
청주대학교 경상논총 [청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20190830 12권 1호
85-97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조직몰입이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CSR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생산성논집 [한국생산성학회]
20180930 32권 3호
189-214
학술활동 The relationship between CSR and Performance
The 2018 International Conference of Korean Productivity Association
20180824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정치마케팅 연구에 대한 소고(小考): 정치마케팅 연구의 관점과 주요 연구영역 및 향후 과제
인문사회 21 [사단법인 아시아문화학술원]
20180228 9권 1호
497-508
학술활동 SNS 광고침입성과 광고회피행동
대한경영학회추계학술지
20171028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광고 침입성 관련 연구 동향
경상논총 [청주대학교경영경제연구소]
20170831 10권1호
183-196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CSR, 소비자기반 브랜드자산, 기업 재무성과 관계: 소비자기반 브랜드자산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한국마케팅학회]
20170530 32권 2호
27-54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SNS 광고 침입성과 소비자반응
경상논총 [청주대경상대학]
20170228 9권2호
73-88
학술활동 브랜드 자산과 CSR효과
대한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지
20161022
학술활동 Crisis management and political marketing
19th Anual American Association of Behavioral and Social Science Conference
20160202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The effect of CSR practices on customer-based brand equity
Indian Journal of Science and Technology [Indian Society for Education and Environmentindjst@gmail.com]
20151030 8권 25호
1-7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The effect of CSR on employees' turnover intention: Comparative study on harmful and non-harmful industry
Indian Journal of Science and Technology [Indian Society for Education and Environmentindjst@gmail.com]
20150930 8권 21호
1-5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기업 내부마케팅과 외부평판 관리가종업원 이직의향에 미치는 영향-항공⋅관광산업에 대한 시사점-
한국항공경영학회지 [한국항공경영학회]
20150831 13권 4호
81-101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Perceived value of game items and purchase intention
Indian Journal of Science and Technology [Indian Society for Education and Environmentindjst@gmail.com]
20150830 8권 19호
1-7
학술활동 소비자의 위험지각과 온라인게임 가상제품 구매의도
2014 한국상품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41031
학술활동 중국소비자의 해외제품 온라인 구매행태
2014한국상품학회 추계학술대회논문집
20141031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취업지원실(현 인재개발원) 이용활성화 및 개선 방안
경상논총 [청주대학교경영경제연구소]
20140831 7권1호
21-34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기업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CSR 활동의 실행동기(motive)와 몰입(commitment)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경영학연구 [한국경영학회]
20131030 42권 5호
1159-1185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The Internal Impact of CSR on Employees:The Moderating Effect of Gender Difference
Journal of Convergence Information Technology [AICIT]
20130831 8(13)
512-516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The effects of CSR activities on firm's financial performance: investigating in terms of CSR development stages
Journal of Convergence Information Technology [AICIT]
20130731 8(12)
414-418
학술활동 CSR development stage and CSR effect
3rd ICCT
20130703
학술활동 How does CSR affect employees' behavior
3rd ICCT
20130703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서비스품질 모형을 활용한 교내 학생식당 만족도 평가
경상논총 [청주대 경영경제연구소]
20130228 5권2호
171-186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브랜드제휴 관점에서 살펴본 크로스미디어 광고의 파급효과 : TV와 인터넷검색창 결합의 크로스미디어 광고를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한국광고학회]
20130115 24권 1호
85-105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용한 마케팅사례 연구
경영경제연구 [청주대 경영경제연구소]
20121230 35권2호
102-123
학술활동 브랜드제휴 관점에서 본 크로스미디어의 파급효과
광고학연구
20121026
학술활동 브랜드 제휴 관점에서 살펴본 크로스 미디어 광고 효과
상품학연구
20120525
학술활동 기업의 사회적책임활동이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CSR활동의 실행동기와 몰입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경영학연구
20120222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The Long-Term Effects of Sales Promotions on Brand Attitude Across Monetary and Non-Monetary Promotions
PSYCHOLOGY MARKETING [WILEY-BLACKWELL]
20110915 28권 9호
879-8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