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영화학과, 한중합작 단편영화 제작

청주대 영화학과, 한중합작 단편영화 제작

- 청주대 영화학과, 수도사범대학 과덕학원 개최 제2회 국제대학생단편영화대전 참가

- 수사대 과덕학원 교수 및 학생 1415일부터 7일간 방한, 청주대생들과 합작 단편영화 제작

충북 청주대학교(http://www.cju.ac.kr 총장 김윤배)가 중국 수도사범대학 과덕학원이 개최하는 제2회 국제대학생단편영화대전에 참가한다.

청주대 영화학과는 행사의 일환으로 15일부터 67일간 수도사범대 과덕학원의 교수와 학생 14명을 청주대로 초청하여, 토론회를 개최하고 합작 단편영화 제작 지원에 나서고 있다.

18일 오전 10시 청주대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한중 단편영화창작 토론회에는 한중 양국의 영화학도 50여 명이 참석해, ‘유교문화 영향권 아래 단편영화의 창작이라는 주제로 열띤 토론을 나눴다.(사진)

토론회 전 양국의 단편영화 5편이 상영되었으며, 수도사범대학 과덕학원 션샤오번(沈孝本, ) 부총장은 모두발표에서 예술은 단순히 감상하는데 그치는게 아니라, 다른 나라와 민족 간에도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감대를 형성하게 해준다. 양교의 협력으로 젊은 영화학도들이 문화를 넘어 소통하는 능력을 갖추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후에는 중국과 한국의 학생 40여 명이 한국의 술 문화를 다루는 15분 분량의 한중 합작 단편영화 제작을 이어갔다. 수도사범대학 과덕학원 왕지앤(王剑, ) 씨는 인간 생활 풍속의 하나인 동시에 그 민족의 역사나 문화, 종교와 신앙 등이 드러나는 다른 나라의 술 문화를 젊은 관점에서 바라보며 이해하는 것이 이번 촬영의 목적이라고 밝혔다.

청주대 영화학과 김경식 교수는 국제화 시대에 무엇보다도 필요한 것은 자유로운 소통이다. 이번 행사가 양국의 젊은 영화학도들이 많은 생각과 우정을 나누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