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김윤배 총장, 중남미 교류 혁혁한 성과


청주대 김윤배 총장
, 중남미 교류 혁혁한 성과


- 720일부터 31일까지, 중남미 코스타리카, 페루 방문

- 코스타리카, 페루 장차관, 주재국 한국대사 포함 13개 기관과 국제교류협력 진행

청주대학교(http://www.cju.ac.kr) 김윤배 총장은 지난 20일부터 31일까지 1112일 일정으로 중남미 국가와의 교류 협력에 나서 혁혁한 성과를 거뒀다.

22일 김윤배 총장을 맞은 코스타리카 과학기술부 크루즈 장관은 청주대의 코스타리카 대학과의 교류협력 노력에 대해 깊은 관심을 표명하였으며, 태양광에너지와 바이오 메디칼 분야에서 교류협력시 코스타리카의 국가장학금 지원을 언급하는 등 정부차원의 지원을 약속했다.

김 총장은 24일까지 코스타리카에 머무르는 동안, 코스타리카대학(UCR), 코스타리카 기술대학(TEC), 라틴아메리카기술대학(ULACIT), 코스타리카 라틴대학(LATINA), 아메리칸대학(UAM)의 총장들과도 연달아 만나 태양광, 바이오 메디칼, 국제무역등 상호 공동 관심 분야에서 대학간 교류 협력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여 괄목할 만한 진전을 이뤘다.

또한 코스타리카 주재 전홍조 한국대사를 만난 자리에서 청주대와 코스타리카 대학간의 학술 교류에 있어 대사관의 지원을 부탁했으며, 이에 대해 전 대사도 대사관 차원의 적극적 협력을 약속했다.

코스타리카 일정을 마친 김윤배 총장은 24일 페루로 이동해, 25일 이 나라의 의학, 보건의료 분야 명문대학인 카예타노 헤레디아 대학을 방문했으며, 이 자리에서 양교는 보건의료와 과학기술 분야에서 서로의 풍부한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학술 및 학생의 교류에 관한 협력을 약속하는 MOU를 체결했다.

같은 날 교육부를 방문한 김 총장은 갈도 교육부 차관, 유학 프로그램 디렉터 등 교육부 핵심 관계자들과도 만나 청주대와 페루 대학 사이의 교류에 있어 페루 교육부의 협력을 요청했으며, 페루의 국가장학 프로그램을 통한 유학생 지원 방안을 끌어내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26일 페루 주재 박희권 한국대사와 만난 자리에서 김 총장은 한-페루간의 국가간 협력에 있어 대학 교류를 통한 청주대의 역할을 강조했고, 이에 대해 박 대사 또한 청주대의 역할에 대한 기대와 함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 외에도 산 마르틴 뽀레스 대학, 기업가 교육협회 , BECA18(페루 정부 장학프로그램), 페루 최대 규모의 BCP(Banco de Credito Peru)은행 책임자등과도 만나 청주대와 페루대학간의 학생 및 학술교류에 있어 대학 뿐 아니라 이 나라의 책임 있는 단체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이끌어 내는 등 한국과 페루간의 학술분야 협력에 대해 구체적인 증진 방안을 도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중남미 이동기간을 감안할 때 짧은 기간 동안 2개국 장차관, 대사 등 총 13개 기관의 인사를 만나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김윤배 총장은 31일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22일 코스타리카 산호세 소재 과학기술부에서 교류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는 코스타리카 과학기술부 크루즈 장관(왼쪽)과 청주대 김윤배 총장(오른쪽)

25, MOU를 체결한 청주대 김윤배 총장(왼쪽)과 페루 카예타노 헤레디아 대학 파비올라 벨라드 총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