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제1회 하트드림페스티벌 연극부문 2관왕

 


청주대
, 1회 하트드림페스티벌 연극부문 2관왕

- 42개 대학, 1500여 명의 학생이 경쟁한 전국 대학 연극·뮤지컬 대회서

청주대 연극학과, ‘죽음 혹은 아님으로 연극부문 대상, 연출상 수상

충북 청주대학교(http://www.cju.ac.kr 총장 김윤배)가 제1회 하트드림페스티벌에서 연극부문 대상과 연출상을 휩쓸었다.

청주대 연극학과는 지난 4월부터 전국 42개 대학 1500여 명의 학생이 경쟁한 이번 대회 연극부문에 죽음 혹은 아님’(연출 한새봄)을 출품해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또 이 작품을 연출한 4학년 한새봄 씨가 개인부문에서 연출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죽음 혹은 아님은 죽음에 대한 철학적인 고찰을 연극으로 풀어낸 작품이며, 특히 학생들의 아마추어를 뛰어넘는 고른 연기력과 완벽한 무대구성에서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도를 맡은 구태환 교수(41)작품에 대해 깊이 있는 이해를 유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 그 과정이 결코 쉽지 않았음에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부응해준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에 깊이 감사할 따름이다. 첫 대회에서 최고의 결과를 얻은 학생들 모두가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대상을 받은 청주대 연극학과는 400만원의 부상을, 연출상을 받은 한새봄 씨는 100만원의 부상과 함께 브로드웨이 연수의 특전을 누리게 됐다.

올해 처음 진행된 이번 대회는 현대자동차그룹과 ()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등 10개문화예술단체가 후원한 전국 최대 규모의 대학 공연예술 경연대회다.

지난 42일부터 2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 하트드림 페스티벌은 서류심사를 거친 42개 대학 1,500여 명의 학생들이 4월부터 6월까지 치열한 예선전을 치뤘다.

예선전을 통해 선발된 연극, 뮤지컬 각 7개씩 총 14개의 본선 진출 팀은 전문가들과 12일 합숙 워크숍을 갖는 등 공연 전반에 대한 기술지원 및 자문을 통해 공연 수준을 한 층 높였다. 87일부터 18일까지 국립극장 및 대학로에서 총 4,000여 명의 관객과 전문가 앞에서 본선 경연을 벌였으며, 시상식은 지난 19일 서울 장충동 국립극장 내 청소년 하늘극장에서 열렸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