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사람을 존중하는 가치관 가져야”

"사람을 존중하는 가치관 가져야

- 14일 오후 3시 청주대 청암홀

- 정승 식품의약품 안전처장, ‘식품·의약품 안전정책 방향특별강연

 

정승(57. 사진) 식품의약품 안전처장이 청주대학교(http://www.cju.ac.kr 총장 김윤배) 2014학년도 명사초청 특별강좌에서 어떤 태도로 삶에 임하느냐에 따라 꿈을 이룰 수 있는지 여부가 결정된다고 말했다.

 14일 오후 3시 청주대 청암홀에서 식품·의약품 안전정책 방향이라는 제목으로 학생들에게 특강한 정 처장은 세상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잘 들여다보고 20, 30년 후를 위해 어떤 꿈을 꾸어야 하는지 생각해보라고 학생들에게 당부했다.

 514일이 식품안전의 날임을 강조하면서 사람을 존중하는 가치관을 가지고 있다면 먹거리로 세상에 해악을 끼치는 범죄는 절대 저지를 수 없을 것이라고 말하고 나 자신이 소중한 만큼 상대방을 존중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정승 처장은 전남 완도 출신으로 전남대에서 경제학을 전공하고, 미국 아이오와주립대에서 행정학 석사, 강원대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각각 취득했다. 1979년 제23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이후 병무청 사무관, 농림부 사무관, 농림수산식품부 식품산업본부장, 농림수산식품부 제2차관 등을 거쳐 2013년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을 맡고 있다.

 2007년부터 이어져 온 청주대학교의 명사초청특별강좌는 글로벌시대의 창조와 도전이라는 2학점 과목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같은 장소에서 열리고 있다. 오는 21일에는 한경전 한국수자원공사 부사장의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