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2년 연속 IDEA 금상 수상


청주대
, 2년 연속 IDEA 금상 수상


- 청주대 산업디자인학과 윤태식, IDEA 디자인 어워드 2014 금상 수상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학과장 조성배교수)가 미국에서 주최하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IDEA 디자인 어워드 2014(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14)에서 금상(GOLD)과 본상(Finalist) 5점을 수상했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산업디자인협회 IDSA(Industrial Designers Society of America)에서 주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으로서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는 2013년 금상과 동상에 이어 2년 연속 금상과 본상에 입상하는 영광을 이어 갔다. 

금상을 수상한 윤태식(4학년) 씨의 “L-Burner”는 평소에는 원통형의 버너로 휴대하고, 사용할 때는 “L”자 형태로 접을 수 있도록 고안됐다. 휴대성과 편리성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은 디자인으로 2013Reddot award에서도 본상을 수상한 우수한 작품이다. 현재 “L-Burner“는 국·내외 여러 전문가와 업체로부터 사업화에 대한 러브콜을 받고 있다.

 또한 윤태식(4학년) 씨의 다른 작품인 건조한 지형에서 이슬을 모으는 “Dewdrop Tree”, 이동규(4학년) 씨의 환자들이 쉽게 앞으로 탈 수 있는 휠체어인 “Slide Wheelchair”, 임재강(4학년) 씨의 어린이 키 높이에 맞춰 높이조절이 가능한 초등학교 음수대그리고 홍혁기(4학년) 씨의 4계절 난방·환기·제설이 용이한 “Lotus Glass House”등이 본상을 수상했다.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는 2008년부터 매년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인 '미국 IDEA', '독일 Reddot', '독일 iF'에서 "7" 연속 30여점을 수상하는 진기록을 세우고 있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