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책임 있는 직무정신을 갖출 것”



책임 있는 직무정신을 갖출 것


- 28일 오후 3시 청주대 청암홀

- 곽병선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상황주도력을 기르자특별강연

 

곽병선(72. 사진)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이 청주대학교(http://www.cju.ac.kr 총장 김윤배) 2014학년도 명사초청 특별강좌에서 자신의 자리에서 맡은 일에 책임 있게 임하는 직무정신을 갖춰야한다어떤 역할이 주어지든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도 신뢰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28일 오후 3시 청주대 청암홀에서 상황주도력을 기르자라는 제목으로 학생들에게 특강한 곽 이사장은 금전적인 문제 때문에 공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재단의 지원을 받아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5, 10년 후 대한민국을 이끄는 주역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하며 강연을 시작했다.

 이어 그는 경영학자 피터드러커미래에 희망이 있는 사회는 제3의 영역에서 뛰는 사람이 많은 사회라는 표현을 인용하고 공익과 타인을 위한 배려, 관심에 목표와 가치를 두고 자발적으로 움직이는 사람들이 많은 사회가 희망이 있다고 말했다.

 곽병선 이사장은 서울대에서 학사, 석사를 취득했고, 마케트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99년 한국교육개발원 원장, 2000년 대통령자문 교육인적자원정책위원회위원, 2009년 한국교육학회장 등으로 활동했으며 2013년부터 현재까지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직을 맡고 있다.

 주요 상훈으로는 1986년 국민 포장, 2003년 국민훈장 목련장, 2012년 피터 브라이스 교육상 등이 있다.

2007년부터 이어져 온 청주대학교의 명사초청특별강좌는 글로벌시대의 창조와 도전이라는 2학점 과목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같은 장소에서 열리고 있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