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WOW기업대장정 ‘지역기업 인식개선’


WOW
기업대장정 지역기업 인식개선



- 청주대 학생 비롯한 대학생 160, 충북지역 기업도보 대장정 나서

- 24일부터 34일간 70km 도보 탐방하며 우수기업 발굴, 봉사활동도

 충북 청주대학교(http://www.cju.ac.kr 총장 김윤배)24일부터 34일간 청주대 학생 100여 명을 비롯한 대학생 160여 명이 도내 기업체들을 도보로 탐방하는 ‘WOW(Walking On Workplaces) 기업대장정에 나설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WOW기업대장정은 청주대 경제학과의 동아리인 돌고래 기획단이 대학생 취업문제와 지역기업 인력난에 대하여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진로설정과 구직활동에 관심이 많고, 도전 정신과 열정이 넘치는 청주대 학생을 비롯한 충북 지역 내 대학생 총 160명이 참가한다.

 

충북 도내 전역의 5개 코스에서 팀당 30여명의 대원이 7-8개의 기업을 탐방하게 되며, 25개의 지역기업을 방문한다. 지난해 7월에 있었던 1회 행사에서 1개 코스 50여 명이 11개 기업을 탐방한 것과 비교하면 괄목할 만한 성장이다.

 

23일 오후 5시 반 청주대 경상대학 세미나실에서 출정식이 열렸으며, 실질적인 대장정은 24일 오전 팀별로 도내 전역의 5개 지점에서 각기 출발해 34일간 평균 70km 정도를 걸어서 우수기업을 탐방하는 것으로 이뤄진다.

 

이 날 출정식에서는 주최기관인 청주대 경제학과와 주관기관인 충북테크노파크 희망이음 간의 MOU가 체결됐으며, 정정문 충북 부지사, 황신모 청주대 부총장, 경청호 청주대 총동문회장(현대백화점 부회장)을 비롯한 유관기관장 및 기업인이 참석해 대원들을 격려했고, 경청호 총동문회장과 김현수 전 청주시장은 격려금을 전달했다.

 

올해 대장정에는 LG화학, SK하이닉스, SK이노베이션, 두산전자, 한화L&C tech, 농협 한삼인, 한국도자기, 녹십자, 하이트진로, 메타바이오메드, 기린화장품, 한국야금, 오더스, 한독제약, 제니스월드, 그린광학, 에코프로, 킹텍스, 엔에스, 한림의료기, 수산기계이엔지, 제이비엘, 충북테크노파크, 충북중소기업청, AT농수산유통공사 등 중소기업에서부터 대기업까지 다양한 업종의 총 25개 우수기업이 함께 하기로 했다. 또한 대원들은 충북희망원, 믿음의집, 영명보육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도 할 계획이다.

 

대원들은 26일 저녁 7시 청주대로 집결해 경상대세미나실에서 취업전문가, 기업인 및 직장인 등 취업 멘토들과 함께 대장정을 회고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진로 및 취업과 관련하여 대화를 나누는 WOW취업토크콘서트에 참석한다. 이 콘서트에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대원들과 34일간 동고동락할 취업전문가, ‘올취취업콘서트의 박명하 대표도 참석하며, 27일 해단식을 열 계획이다.

 

탐방대 학생대표 정대욱 군(경제학과 4학년, 돌고래기획단장)중소기업과 지방기업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여전히 대기업을 선호하는 구직자들이 많고, 또 대기업으로의 이직률도 높다. 정부와 지자체에서도 이러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아직 큰 변화의 물결을 만들어 내지는 못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인식하고 변화의 물결을 만드는데 동참하고자 기업대장정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지도교수로 참여하는 청주대 경제학과장 김영배 교수(44)충북지역 내 기업들을 재조명하여 학생들에게 우리 지역에도 우수 기업들이 많이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 지역 내 취업을 유도하여 지역인재 유출을 막는 인력순환의 개선을 통해 지역기업의 인력난이 일부나마 해소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에 모집된 총 대원 160명은 충북 160만 영충호 시대를 상징하고 있으며, 충북의 지속적인 경제발전에 있어서 우리 대학청년들이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주대 경제학과가 주최하며, 돌고래 학생기획단이 기획과 진행을 맡았고, ()충북테크노파크에서 주관을, 충청북도와 충북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각각 후원을 맡아 진행된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