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GTEP사업단, 초도수출 계약 성사

청주대 GTEP사업단, 초도수출 계약 성사

박람회 기간 60여건 이상 수출 상담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하 GTEP 사업단)이 브라질 자동차 부품박람회에서 초도 수출계약을 성사시켰다. 

GTEP사업단 소속 학생들은 최근 브라질에서 열린 ‘2017 브라질 상파울루 자동차 부품박람회S&J와 공동으로 참가해 현장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초도 수출 물품계약을 성사시켰다고 4일 밝혔다. 

S&J는 지속적인 거래를 통해 계약금액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TEP사업단은 또 박람회 기간동안 60여건 이상의 수출상담을 달성했다. 

특히 GTEP사업단은 브라질 수출시장 개척을 위한 홍보활동 및 수출 상담활동 등의 업무에 참여하면서 현지 바이어에게 제품 특성과 강점 등을 알리고, 산학협력업체의 홍보 책자를 배부하는 등 활발한 현장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전시회에 참가한 이원효(무역학과 12학번이동환(경영학과 12학번)학생은 비록 포르투갈어로 소통은 쉽지 않았지만 박람회 참가 전 제품에 대한 학습을 통해 바이어들과 협상을 진행하고 거래를 성사시키는 등 더욱 의미있고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들은 또 박람회를 통해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브라질 시장보고서 작성 및 바이어 상담일지 정리, 바이어별 카달로그 발송 등 기업체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한 철저한 사후관리를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청주대 GTEP사업단은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2012년 선정된 뒤 현재까지 선진국형 무역인 양성을 위해 산학협력기반을 통한 실무중심형 무역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2014년에는 중남미에 특화된 무역전문인력양성을 위한 사업에 선정된 가운데 세계 전 지역에 진출하기 위한 기업과 협약을 맺고 시장조사와 바이어 발굴, 수출상품 홍보, 해외전시회 참가, 바이어 사후 관리, 통역 및 번역, 무역서류 작성 및 메일작성 등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기업지원과 실무실습 등을 병행하고 있다.  

사진설명-청주대 GTEP사업단 소속 학생들이 최근 브라질 자동차 부품박람회에 참여해 물품계약을 성사시키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