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학술전자정보박람회 ‘성황’

청주대, 학술전자정보박람회 성황 

22개 업체 참여-교직원, 학생 대상 설명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가 최첨단 중앙도서관의 전자자료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학술전자정보박람회가 성황을 이뤘다.
 
사진설명-청주대 정성봉(가운데) 총장이 10일 최첨단 중앙도서관의 전자자료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학술전자정보박람회장에서 관계자들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청주대는 350여억 원을 들여 30여년 만에 중앙도서관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 최근 연 면적 15512120만여 권의 장서를 갖춘 IT기반의 혁신적인 최첨단 디지털 공간으로 재개관했다.
 
이런 가운데 종전에 인쇄매체가 대부분을 차지하던 중앙 도서관 자료가 전자매체 자료로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것은 물론 분야에 따라서는 전자매체로만 정보가 생산돼 이용자에게 제공되고 있다.
 
실제 중앙도서관은 47000여종의 e-book, 33000여종의 e-journal을 비롯해 다양한 학술 웹DB와 각종 공무원시험 관련 동영상 등 e-learning 강좌를 서비스하고 있지만 교내 이용자들의 이용률이 좀처럼 높아지지 않고 있다.
 
이에 따라 교직원과 학부, 대학원생의 학술연구활동 지원과 전자정보 자료의 활용 극대화, 이용자 스스로 원하는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찾는데 소요되는 시간절약과 전자정보를 선택, 평가하고 이용하는 능력배양을 위해 10일 중앙도서관내에서 학술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교직원들과 학생들이 22개 업체가 참여한 학술전자정보박람회장을 찾아 학회지와 학술지, 석박사 논문, 각종 공무원 시험과 자격증 강의, 도서목록 찾기 등에 대해 설명을 듣는 등 성황을 이뤘다.
 
청주대 김성수 도서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내 구성원들이 업체 전문가들에게 이용교육을 받고 직접 시연하는 등 참여를 유도해 자연스럽게 도서관 전자정보 이용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진설명(2)-청주대 정성봉(가운데) 총장이 10일 최첨단 중앙도서관의 전자자료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학술전자정보박람회장에서 상담받는 학생들과 포즈를 취했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