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70주년 개교 기념식 및 비전선포식 개최

 청주대, 70주년 개교 기념식 및 비전선포식 개최 

도서관 개관식도 함께 열려
교수 청석학술상 등 유공자 표창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5일 음악관에서 개교 70주년 기념식 및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시종 충북도지사를 비롯한 내외귀빈과 교직원, 학생 등 4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기념식에서 정성봉 총장은 직접 나서 청주대의 중장기발전계획 CJU 2030’에 대한 설명과 전략과제에 대한 실천방향,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시종 지사는 축사를 통해 청주대가 지난 70년 동안 지역의 든든한 버팀목이 된 만큼 이제는 학내 구성원들이 모두 단합해 중부권을 넘어 전 세계 명문대학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정성봉 총장은 기념사를 통해 전 구성원의 단합아래 끊임없이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고, 지금까지 쌓아온 역량과 잠재력을 발휘해 지역 사회, 국가와 민족, 시대가 부여하는 책무를 완수하면서 새로운 역사를 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는 김성일(문화콘텐츠학과)교수와 박효일(통계학과)교수가 청석학술상 수상과 함께 각각 500만원씩의 부상을 받았다.
 
또 하와이 장학재단 장학증서 수여, 해외유학 장학증서 수여, 모범학생 표창, 유공직원과 장기근속 직원에 대한 표창이 이어졌다.
 
이 행사에 앞서 오전에는 청석학원 김조한 이사장을 비롯한 이사들과 정성봉 총장, 교무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앙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
 
청주대는 학교법인 청석학원을 설립한 청암 김원근(1886~1965) 선생과 석정 김영근 선생(1888~1976) 형제가 1946년 미군정에서 설립인가를 받아 194766일 청주상과대학이라는 이름으로 개교한 뒤 1951년 법학과를 신설, 교명을 청주대학으로 변경했다.
 
현재 4개 대학원, 7개 단과대학, 1개 직할학부군(3개 학부), 62개 학과(전공)12000여 명이 재학하고 있으며, 10만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사진설명(1)-청주대학교 개교 70주년 기념식 및 비전선포식이 5일 학내 음악관에서 열린 가운데 정성봉 총장이 중장기 발전계획 CJU 2030’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설명(2)-청주대학교 개교 70주년 기념식 및 비전선포식이 5일 학내 음악관에서 열린 가운데 정성봉(왼쪽)총장이 김성일 교수에게 청석학술상을 시상하고 있다.

 
사진설명(3)-청주대학교 도서관 개관식이 5일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