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자유학기제 지원 거점대학 선정

 청주대, 자유학기제 지원 거점대학 선정

항공기계공학과-충청권 대학중 유일
인프라와 전문 인력 바탕으로 프로그램 운영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가 자유학기제 지원 거점대학에 선정됐다.
 
청주대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에서 공모한 자유학기제 지원 프로그램 꿈을 잇(IT)다 스프트웨어스쿨에 지원해 최종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꿈을 잇다 소프트웨어스쿨은 학생들이 정보기술(IT)과 소프트웨어(SW)분야의 진로를 탐색하고 다양한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접할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청주대 항공기계공학과는 공모를 통해 충청권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전국적으로는 청주대를 비롯해 단국대, 춘천교대, 순천대, 진주교대 등이 참여한다.
 
청주대 항공기계공학과는 ‘CATIA 소프트웨어 스쿨프로그램을 통해 교수 2명과 3학년 재학생 8명 등 10명이 강사로 나서 자발적으로 지원한 중학생을 대상으로 항공기 부품을 3차원 형상으로 모델링하는 과정과 부품을 조립하고 완성하는 그래픽 설계기술을 체험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 학생들이 직접 드론이나 로켓, 항공기 등을 설계하면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수업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1차례씩 진행된다.
 
이번 교육는 충청권에 재학하는 200명 내외의 중학교 학생들로 하되, 농산어촌·도서벽지·다문화가정 등 교육 소외계층 학생들을 우선 지원한다.
 
청주대 항공기계공학과 손명환 학과장은 우리나라 항공산업을 이끌어갈 중학생들에게 첨단 항공기 설계용 전문 소프트웨어의 체험적 교육은 매우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항공기 설계 엔지니어가 하는 일을 쉽게 이해하면서 앞으로 직업을 선택할 때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가치있는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항공기계공학과는 지역사회에 대한 실천적 봉사를 이행하고 특성화한 항공정비와 더불어 기계설계 교과과정의 체계적인 이수로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요구하는 우수 인재를 배출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설명-청주대 항공기계공학과 학생들이 CATIA 설계소프트웨어를 능숙하게 다루기 위해 자율실습 시간에 훈련하고 있는 모습.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