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평생교육원 수료식 및 나눔봉사단 발대식

 청주대 평생교육원 수료식 및 나눔봉사단 발대식

과학적풍수리지 과정 서병천씨 등 1078명 수료
나눔 봉사단’-정기적인 재능봉사 계획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평생교육원(원장 김혜숙)19일 오전 학내에서 ‘2017학년도 봄학기 평생교육원 수료식을 가졌다.
사진설명-청주대학교 평생교육원 수료식이 19일 오전 열린 가운데 정성봉 (오른쪽)총장이 서병천 원생에게 대표로 수료증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수료식에는 101개 교육과정에서 1078명이 수료한 가운데 과학적풍수지리 과정 서병천(77)원생이 대표로 수료증을 받았다.
 
또 원어민영어회화 과정에 전기봉(61)원생이 총장상을, 심리상담사 과정 이순화(56·)원생 등 59명이 평생교육원장상(공로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수료인원과 출석률, 수업만족도, 발전방안 등의 평가를 통해 영어미술지도사 과정이 최우수상을, 일본어 (초급댄스스포츠(초급) 우수상, 한문교육지도사·가죽공예·말문트이기 기초영어회화 과정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프로그램에 뽑혔다.
특히 이날 수료식에서는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평생교육을 선도하기 위한 나눔 봉사단발대식을 가져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부터 공식적인 활동에 들어간 나눔 봉사단은 지역의 각 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일회성이 아닌 정기적인 재능봉사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봉사분야는 문화예술(공연, 전시, 사진) 교육(외국어, 컴퓨터, 한국어) 의료(마사지, 돌봄서비스) 기술(전기·시설, ·미용) 교양(음식, 행사진행, 사무기획, 상담)등이다.
 
앞으로 봉사단원들은 관공서, 병원,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무료공연이나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소규모 봉사활동은 탄력적으로 운영하되 연 2차례에 걸쳐서는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정성봉 총장은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도 오늘 평생교육원을 수료한 여러분은 풍요로운 인생을 꿈꾸며, 평생교육의 가치를 탐구하고 실천했다특히 지역사회에 봉사하기 위한 나눔 봉사단이 출범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청주대는 앞으로도 새로운 교육과정 개설과 우수한 강사진, 최상의 교육법을 통해 질 높은 평생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청주대학교 평생교육원은 1999년 개원한 뒤 현재까지 3413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평생교육원은 오는 9월부터 운영하는 2017학년도 가을학기 교육과정(꽃차소믈리에 등 144) 수강생을 다음달 1일부터 91일까지 모집할 예정이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