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군사학과 학생, 청주성 탈환 의병 길 걸었다

청주대 군사학과 학생, 청주성 탈환 의병 길 걸었다

광복절 맞아 순례대행진청주읍성 탈환 충··예 정신 계승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군사학과 학생들이 광복절을 맞아 조일전쟁 당시 청주성을 탈환했던 1600여 명의 의병의 길을 따라 걷는 행사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청주대 군사학과는 지난 15일 진행된 청주성 가는 길, 의병의 길을 따라순례대행진에 참여했다. 이 순례대행진은 충북남부보훈지청의 주최로 청주문화원과 청주시 여성예비군, 청주시 성안동 주민자치위원 등으로 구성된 시민참여단 45명도 함께 했다.

 

청주대 군사학과 학생 등 순례대행진 시민참여단은 이날 오전 모충동 화청령 고개에서 출발해 모충사, 연최적 충효양전문, 사직단, 무심천을 지나 오후 조헌장군, 영규대사, 박춘무 의병장 전적비가 있는 중앙공원 서문을 행진했다.

 

이날 행사는 청주성 탈환 425주년을 맞아 92~3일 중앙공원에서 개최하는 ‘2017 청주읍성큰잔치에 앞서 1592년 임진왜란 당시 민관이 힘을 합쳐 청주읍성을 탈환한 충··예의 정신과 의미를 계승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앞서 청주대 군사학과 학생들과 청주문화원은 지난 11일 역사학자, 시민 40명과 함께 금산 칠백의총을 비롯한 영규대사(공주), 조헌 장군(옥천), 박춘무 장군 (청주) 유적지를 답사하기도 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군사학과 학생들이 광복절을 맞아 15일 진행된 청주성 가는 길, 의병의 길 따라순례대행진에 참여한 시민참여단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