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한-중 청소년 韓 전통 의식주 문화 교류

청주대, -중 청소년 전통 의식주 문화 교류

여성가족부 주관 교류지원사업 운영기관 선정20~22일 공주부여 등 방문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한·중 청소년 교류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돼 한국 전통문화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청주대 국제교류처는 동심동의(同心同) ·중 청소년 한국의 전통 의식주(衣食住)문화를 교류하다라는 주제로 총 91(중국학생 48, 한국학생 43)20~22일까지 증평, 공주, 부여, 조치원 등에서 한국의 전통문화체험을 진행했다.

 

· 청소년교류 지원사업은 ·중 수교 25주년을 맞아 양국 청소년간의 이해와 우호증진양국간 협력관계를 발전시키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실시됐다.

 

학생들은 증평 장이 익어가는 마을에서 전원 한국 전통한복을 입고 삼계탕 만들기 체험, 전통문화놀이 체험을 진행하고 공주, 부여 일대에서 공산성 등 세계문화유산을 돌아보고 각종 의식주 전통문화를 경험했다.

 

공예디자인학과 우닝닝(·22·吴宁宁중국)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중국에 홍보되지 않은 지역향토문화를 경험하게 되어 좋았다라며 한국 친구들과 여러 가지 문화체험을 하게 되어 소중한 추억이 남았다고 말했다.

 

정성봉 청주대 총장은 여성가족부 한중청소년 교류지원사업을 통해 한·중 양국 청소년들이 서로의 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더욱 가까워지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사진설명 : 중 청소년 전통문화체험 행사에 참여한 한국과 중국 학생들이 20일 충북 증평 장이 익어가는 마을에서 한국 전통한복을 입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