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2017년 통일안보 학술회의 개최

청주대, 2017년 통일안보 학술회의 개최

한국국제정치학회 공동, 한반도 안보위기 극복·평화통일 분위기 조성 방안 논의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3~4일 사회과학대학에서 2017년 통일안보 학술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회의는 오는 7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방한을 앞두고 청주대 평화안보연구소(소장 김영재·정치안보국제학과 교수)와 한국 국제정치학회(회장 김유은)의 공동주최로 진행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연일 대북 강경책을 천명하고 있는 트럼프 미 정부와, 중국 공산당 제19차 대회를 통해 출범된 시진핑 집권 2, 일본 중의원 선거에서 압승을 거둔 아베 총리의 우경화, 러시아의 대북문제 관여 확대 등으로 긴장국면일 보이고 있는 한반도의 안보 위기 극복과 평화통일 분위기 조성을 위한 방안이 논의될 예정이다.

 

안보·국방과 통일·북한 등 두 개의 패널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회의에서 한반도 안보 현황과 핵심 쟁점 변화하는 동아시아 질서, 남북관계 그리고 한반도 미래 김정은 시대, 북한 체제의 지속과 변화 동향 등에 대해 진행된다.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 대안은 있는가?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과 새로운 남북협력 방안 모색 한반도 및 동북아 안보 향후 전망 등에 대한 토론이 펼쳐진다.

 

김영재 청주대 평화안보연구소장은 최근 북한의 6차 핵실험과 미사일 도발에 따라 한반도는 전례 없는 긴장국면을 보이고 있으며, 우리를 둘러싼 주변국들의 정치 환경변화에 따라 북한문제와 한반도 평화정착은 험난한 과제임이 예고되고 있다라며 이번 학술회의에서 한반도를 둘러싼 안보위기 극복과 한반도의 평화통일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여러 가지 방안이 모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