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대학창의발명대회‘석권’

청주대, 대학창의발명대회석권

산업디자인학과, ‘국무총리상’, 벤처기업협회상‘, ’동아리상등 수상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2017 대학창의발명대회를 석권했다.

 

청주대 산업디자인학과는 특허청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공동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대학생 발명대회인 대학창의발명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비롯해 벤처기업협회상’, ‘동아리상등을 석권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135개 대학에서 5006건의 발명 아이디어가 출품돼 9개월간 심의과정과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산업디자인학과의 김미선(4) 학생이 출품해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SAFE FENCH’는 지하철역 등 공공장소에서 평소에는 벤치로 사용하고 공사 중에는 안전펜스로 사용하도록 한 작품으로, 지하철역 사고 방지와 안전의식 고취는 물론 상용화 가능성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벤처기업협회상을 받은 조성욱(원생) 학생의 ‘O Hand Dryer’형태의 건조기로서 다양한 각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고안돼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그리고 학과 발명동아리 TRIZER발명동아리상을 수상했다.

 

국내 유수대학 공학도들의 아이디어 각축장인 대학 창의발명대회에서 청주대 산업디자인학과는 2012년부터 ‘6년 연속본상 수상은 물론 지난해에 대통령상특허청장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도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며 최고의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이들을 지도한 김동하 산업디자인학과 교수는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 지도교수에게 주어지는 지도교수표창을 네 번째 수상했다.

 

현재 청주대 산업디자인학과의 독특한 PBL(Problem Based Learning) 교수법은 매년 세계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인 reddot, iF, IDEA 디자인 어워드 석권의 동력이 되고 있다.

 

올해는 reddot 디자인 어워드에서 세계랭킹 7위라는 성과를 거두며 디자인과 발명의 경계를 허무는 융합형 교육으로 글로벌 디자인 명문의 명성을 알리고 있다.

 

정성봉 청주대 총장은 "산업디자인학과의 특성화 된 교육과정과 교수님들의 열정이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계기가 됐다산업디자인학과를 청주대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학과로 육성하는데 힘을 쏟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설명(1)-청주대가 대학창의발명대회에서 각종 상을 석권한 가운데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김미선(4·왼쪽)씨와 벤처기업협회상을 받은 조성욱(대학원생)씨가 포즈를 취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