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평생교육원, 시민과 함께하는 ‘겨울연가’ 음악회

청주대 평생교육원, 시민과 함께하는 겨울연가음악회

수강생 50여 명 참여 플루트댄스스포츠오카리나 등 실력 선봬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평생교육원은 126일 대학 음악관 콘서트홀에서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정기연주회 겨울연가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청주대 평생교육원 정기연주회는 수강생들이 지난 1년간 갈고 닦은 실력을 발표하는 자리다. 또 이번 연주회에는 평생교육원을 수료한 졸업생까지 합류해 후배들과 합주를 하며 응원을 벌일 계획이다.

 

특히 청주대 평생교육원은 매년 봄학기 작품전시회와 가을학기 연주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함으로써 지역민들에게 문화 영유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정기연주회에는 피아노 개인레슨 과정을 수강중인 청주대 신문방송학과 안종묵 교수가 쇼팽의 ‘Nocturne No.20’을 연주한다.

 

또 오카리나 과정 수강생인 김명숙씨 등 20명이 출연해 조용필의 그 겨울의 찻집’ ‘단발머리등을 선보인다. ‘말문 트이기 기초영어회화수강생들은 귀에 친숙한 팝송 ‘Try to remember’를 부른다.

 

김영애 씨 등 플루트 과정 수강생 5명은 ‘Kumbaya’ ‘Over the rainbow’ ‘낭랑18등을 시민들에게 선사한다.

 

기타야 놀자과정 수강생인 이종율 씨 등 9명은 길가에 앉아서’ ‘꿈을 먹는 젊은이등을 연주하며 겨울 밤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선율을 들려준다.

 

댄스스포츠 과정을 참여하고 있는 김영천 씨 등 11명은 자이브’, 사물놀이 과정 이종환 씨 등 10명은 삼도 설장구등을 연주하며 그동안 배운 실력을 뽐낸다.

 

이밖에도 색소폰, 우쿨렐레 과정 등 수강생들이 참여한다.

 

청주대 정성봉 총장은 그동안 정기연주회와 작품전시회는 수강생들의 가족 등을 초청해 진행했지만, 올해부터는 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행사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겨울밤을 아름답게 수놓을 겨울연가공연이 저물어가는 한해의 아쉬움을 달래고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시민들에게 희망이 되는 소중한 기억으로 간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