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2017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 개최

청주대, 2017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 개최

젓가락·재활용 패션 아이템 등 호평···보건인문사회 계열 확대 눈길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는 학생들의 창의성과 아이디어를 접목해 실무 적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17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두 번째 맞이하는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는 ‘CJU-ACE’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창의적 공학설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확산시키고 창의력 및 시스템 통합설계 능력을 갖춘 창조 인력 양성을 위해 진행됐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시작품 제작 및 소프트웨어 개발 과제로 22개팀(61), 학술연구 과제로 11개팀(29) 등 총 33개 참가팀(90)이 참가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한국의 미를 반영한 젓가락 아이템과 재활용 패션아이템 상품, 태양광, 건축, 도시재생, 토목, 가스시스템, 시작장애인용 보행 방향유도 시스템 등 다양한 시작품이 출품됐다. 또 치위생학과, 바이오메디컬학과의 임상시험 연구와, 제약공학과의 제재 개발 연구, 일반인을 위한 민사 모의재판 대본 제작을 법학, 국어교육과 협업으로 학술분야 과제에 참가하여 호평을 얻었다.

 

이번 경진대회는 과거 이공계 중심이 아닌 보건계열, 인문사회 계열로 확대되어 학생들의 참여가 다양해지고 우수 인재들의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작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성일 청주대 교무처장은 창의력 및 시스템 통합설계 능력을 갖춘 창조적 인력 양성을 위해 대학의 투자를 확대하고 학생들의 과감한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사업화 모델이 창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대는 우수한 시작품을 보유한 학생들에게 권리화 및 사업화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추진할 계획을 모색하고 있다.

 

사진설명 : 2017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심사위원들로부터 평가를 받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