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산디과, 2017 D2B 디자인 페어 석권

청주대 산디과, 2017 D2B 디자인 페어 석권

대상동 싹쓸이∙∙∙수상작 디자인 출원 완료인테리어 전문업체 입점 확정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산업디자인학과가 특허청 주관 ‘2017 D2B 디자인 페어에서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금상, 은상, 동상 등 주요 상을 모두 석권하는 쾌거를 올렸다.

 

청주대는 올해 전국 84개 대학에서 5569건의 작품이 출품된 이번 대회에서 청주대 산업디자인과는 대상과 금상, 은상, 동상 등 주요 상을 모두 석권했다고 4일 밝혔다.

 

김미선(4) 학생이 디자인한 ‘Fun Crib’은 기존의 유아용 침대가 아이 성장 후에 딱히 사용할 수 있는 용도가 없다는데서 착안해 신생아 때는 침대로 사용하고 성장한 이후에는 이를 분해 재결합, 책장으로 변형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로 기능성과 심미성, 실현가능성, 상업성에서 모두 최고의 찬사를 받으며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김근아(4) 학생은 물고기 모양을 모티브로 숟가락과 젓가락을 받칠 수 있는 ‘Fish Rest’를 디자인해 금상을 수상했으며, 송유나(4) 학생은 가정에서 조경을 할 때 자갈을 골라내기 어려운 점에 착안하여 모종삽과 발석망을 결합한 ‘2 in 1 Trowel’을 디자인했으며, 방현희(3학년) 학생은 대나무 죽순에서 착안한 크기가 다른 식기를 건조할 수 있는 ‘Bamboo Shoots’식기 건조대 디자인과 함께 은상을 수상했다. 또 조성욱(대학원생) 학생은 가정에서 소형으로 식물을 수경 재배할 수 있는 ‘Hydro Buoy’동상을 수상했다.

 

특히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 김미선 학생은 2017대학창의발명대회에서 안전펜스 기능을 겸비한 지하철역 벤치로 사용할 수 있는 ‘Safe Fench’국무총리상을 수상했으며, 동상을 수상한 조성욱 학생은 2016대학창의발명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경력을 갖고 있다.

 

이에 따라 청주대 산업디자인학과는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특허청장상 등 주요 기관장상을 석권하며 매년 국내 최고의 실적을 인정받고 있다.

 

수상작들은 모두 특허청에서 디자인출원을 마쳤으며 기업과 상용화를 위한 라이센스 체결이 이루어져 인테리어 소품 전문업체 까사미아본점 입점이 확정되었고 다양한 제품들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정성봉 청주대학교 총장은 교수님들과 학생들의 노력으로 이뤄낸 값진 성과들이 빛을 볼 수 있도록 산업디자인학과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해당 학과가 지속적인 특성화를 이루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특허청이 주관하고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에서 주최한 ‘2017 D2B 디자인 페어는 디자인관련 아이디어를 지식재산권으로 권리화 시키고 이를 통해 실제 상용화 될 수 있도록 전 과정을 지원하는 공모전이다.

 

사진설명 : ‘2017 D2B 디자인 페어에서 수상을 한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상장을 들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