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내가 걸어간 발자국 새로운 길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내가 걸어간 발자국 새로운 길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야신김성근 전 한화이글스 감독 청주대 찾아 특강 진행


야신김성근 전 한화 이글스 야구감독은 역경 속에서 살아가는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라라고 강조했다.

 

김성근 전 감독은 6일 오후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보건대학대학원 세미나실에서 열린 아시아공동체론’ ‘일구이무’(一球二無)란 제목의 특강에서 이같이 조언했다.

 

김성근 전 감독은 상식으로 살아가는 것은 똑같은 테두리 안에서 살아가는 것이라며 자신만의 특별한 한 가지 장점이 있어야 이 세상에 살아남을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전 감독은 또 실패한 사람은 이유와 해명이 많고 발전이 없다. 강한 사람은 해명과 책임전가를 하지 않고 스스로 해결책을 찾는다라며 시행착오가 많은 사람이 성공한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김 전 감독은 이어 모든 상황의 결정은 비상식적 아이디어에서 나와야 한다고 생각한다. 상식에는 이미 답이 있고, 답이 있는 곳에 실패는 없다라며 비상식에는 답이 없고, 그래서 겁이 나고, 도전을 망설인다. 이래서는 답을 찾을 수 없다고 부연했다.

 

학생 스스로 시행착오에 대한 원인을 스스로 찾아내고 해결 아이디어를 고민하길 당부하는 김성근 전 감독은 시행착오의 해결 아이디어를 찾아내면 바로 행동에 옮겨 실천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그는 사과가 땅에 떨어진 것을 많은 사람이 보았지만, 왜 사과가 땅에 떨어졌는지 의문을 갖고 생각한 사람은 단 한 사람뿐이다. 그가 승자다라며 내가 걸어간 발자국이 새로운 길이 될 수 있도록 학생들의 많은 노력과 시행착오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설명 : 김성근 전 한화이글스 야구감독이 6일 청주대학교를 찾아 학생들에게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