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작업치료학과 졸업생 전원 국가고시 합격 눈길

[ 청주대 작업치료학과 졸업생 전원 국가고시 합격 눈길 ]

11 책임지도 교수제 시행 등 효과∙∙∙2회 졸업생 22명 작업치료사 면허증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작업치료학과 2회 졸업생 22명 전원이 작업치료사 국가고시에 합격해 눈길을 끌고 있다.

 

청주대는 한국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에서 주관하는 2017년 제45회 작업치료사 국가고시에서 학과 학생 100%의 합격률을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청주대 작업치료학과 학생의 높은 합격률은 임상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의 현장실무 교육과 세계작업치료사연맹(WFOT)의 기준에 부합하는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 서울 아산병원, 세브란스병원, 분당서울대병원 등 국내 유수 병원과 실습협약을 체결해 최고 수준의 임상실습 교육 실시 등이 주요 원인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 국가고시에서 사례형, 문제 해결형 중심으로 문항이 구성되고 있는 특징을 철저히 분석하고 대비하며, 학과의 모든 교육역량을 집중했으며, 11 국시 책임지도 교수제를 시행해 학생 개인에 대한 맞춤형 지도 프로그램을 시행한 것도 합격률을 높이는데 크게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청주대 작업치료학과는 지역사회 보건소, 복지관과 협약을 맺고 매년 노인들을 대상으로 인지자극치료와 회상요법, 신체활동 등 경증치매환자나 고위험군 환자의 인지기능 저하예방을 위해 각종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또 작업치료학과 전 학생들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사회 기여와 함께 전공지식 강화에도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덕주 작업치료학과장은 학과에서 학술제, 해부학캠프 및 해부학 현장실습 참여, 대학병원 심포지엄참여 등 1학년 때 부터 전공 지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 작업치료학과 2회 졸업생 22명 전원이 작업치료사 국가고시에 합격했다. 사진은 4학년 학생들이 자율 스터디를 하고 있는 모습.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