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신 년 사

신 년 사

 

희망찬 2018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청석학원과 청주대학교 발전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청석학원 가족 여러분! 그리고 청주대학교 구성원 여러분!

지금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은 매우 어렵습니다. 학령인구 감소를 비롯해 대학을 둘러싼 주변 환경이 날로 급변하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강력한 대학구조개혁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타개하기 위해서는 우리 대학 구성원들이 힘을 합치고 지혜를 모아야 합니다.

 

진정한 위기의식을 바탕으로 소통하고 화합하지 못한다면, 우리 삶의 터전인 청주대학교의 희망적인 미래를 담보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대학으로서의 생존과 발전을 지속해 나가기 위하여, 지금 우리가 나아갈 방향을 분명하게 인식하고 당면과제를 함께 공유하며 실천해야 할 것입니다.

 

사랑하는 청주대학교 구성원 여러분!

지난해 우리 대학은 오랜 반목과 갈등의 굴레를 벗어 던지고, 청주대학교의 위기 극복과 재도약을 위해 힘을 모으겠다는 의지를 담아 대화합선언을 이끌어냄으로써 대학 정상화의 물꼬를 텄습니다. 이처럼 상생을 위한 운명공동체 인식을 바탕으로 우리 대학의 명운이 달린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기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시키고 있습니다. 구성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우리가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고, 오랜 역사와 전통 속에 빛나는 청주대학교로 다시금 거듭나기 위해서는 모든 구성원들의 대승적인 화합과 단결이 그 어느 때보다도 간절합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이 많지 않고, 닥쳐온 위기가 엄중하기에 더욱 그러합니다.

따라서 지금 우리에게는 같은 목표를 위해 일치단결한다는 동심동덕(同心同德)의 정신이 필요합니다. 상서 태서편에 나오는 이 고사는 모든 사람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공동의 목표를 향해 다같이 힘쓰고 노력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우리에게는 71년의 빛나는 역사와 자랑스러운 전통을 이어가야 할 역사적 소명이 있습니다. 우선 당장은 중부권 최고의 명문 사립대학이라는 명성을 회복하고, 다시금 지역사회로부터 존경과 사랑을 받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하는데 열과 성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오늘의 신년 하례회는 새로운 도약과 전진의 역사를 일구어 나가기 위한 우리의 의지를 다지는 자리입니다. 밝은 미래를 향한 굳건한 의지와 뜨거운 열정으로 하나가 된다면 우리가 해내지 못할 일은 없습니다. 2018년은 청주대학교가 제자리를 찾음은 물론, 더 높이 도약하기 웅비하기 위한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입니다.

 

희망찬 2018년 황금 개의 해를 맞이하여, 우리 청석학원과 청주대학교가 구성원간 화합을 바탕으로 큰 발전을 이루고, 여러분의 가정에도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이루지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청주대학교 총장 정성봉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