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도시재생 마을 만들기 활동가 양성과정’ 운영

[ 청주대, ‘도시재생 마을 만들기 활동가 양성과정운영 ]

청주시민 참여 가능 교육비 무료···13일까지 수강생 모집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평생교육원이 도시재생 마을 만들기 활동가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에 나섰다.

 

청주대는 오는 13일까지 평생교육원에서 수강생을 모집하며, 청주시민이면 누구든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18년도 청주시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된 프로젝트로, 청주시 도시재생사업, 도시재생 뉴딜 정책에 대응해 마을 활동가를 양성하게 된다.

 

강의는 청주대학교 건축공학과 원세용 교수를 비롯해 청주대와 청주시 도시재생센터 등 관련 분야 전문가들로 강사진을 구성, 오는 17일 첫 개강을 시작으로 710일까지 13주간 매주 화요일 저녁에 진행된다.

 

수업은 청주시 도시의 성장과 변화’ ‘도시재생 및 마을 만들기 사업에서 마을리더의 역할’ ‘도시재생 사업사례등 청주시 도시재생과 관련된 이론 수업이 진행된다.

 

또 마을 만들기 활동가 권순택씨와 함께 중앙동과 수암골 등의 현장 답사를 통해 변화된 마을의 모습, 마을 주민들의 역할, 리더의 역할 등을 소개하고 지역자원조사 및 잠재자원 발굴’ ‘사업아이템 구상 및 계획수립등에 대한 실습도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70% 이상 출석 시 청주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자세한 문의는 청주대학교 평생교육원(043-229-8778~9)으로 하면 된다.

 

박효선 청주대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주시의 성장과정을 바로 알고 수료 후 마을 활동가가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달려갈 수 있는 활동가 양성을 위해 개설했다라며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도시재생 마을만들기 활동가 양성과정 모집 포스터.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