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사진전 및 학술세미나

[ 청주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사진전 및 학술세미나 ]

청주대, 과거와 현재를 통해 미래 설계와 위상 정립 기대

 

 청주시의 과거를 통해 현재를 보고 미래를 계획하기 위한 사진전이 열려 눈길을 끌고 있다.

  청주대학교 청주학연구원과 지역가치창출센터는 청주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사진전 및 학술세미나를 11~13일까지 3일간 청주대학교 대학원 세미나실과 청석교육역사관 앞에서 개최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청주대는 이번 사진전을 통해 시민과 학생들이 청주 사랑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충북이 인쇄와 문화의 발상지로서 세계문화예술의 단초를 마련했다는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이번 사진전은 일제강점기부터 주제별로 청주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조명하는 사진으로 전시되며, 청주의 역사성을 통해 정서적 공감을 유도하고 이를 통해 애향심을 높이는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전이 진행되는 12일 정성봉 청주대 총장과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이 진행됐다.

 

  한편 사진전과 함께 제1회 세계문자서예 학술세미나(인류문자서예관·인류문자공원 건립)도 진행됐다.

 

  인류 문자 서예관과 인류 문자공원의 필요성이 강조되면서, 청주를 통합적 인문학의 공간으로 활용하고 볼거리, 먹을거리, 체험학습거리, 사갈거리, 놀이거리, 휴식거리 등을 연계해 충북인과 세계인들에게 행복을 주는 도화선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학술세미나에서는 김경열 충북대교수가 우리 문자와 세계 문자’, 김영주 전 충북박물관협회장이 인류문자서예관·인류문자공원 건립 취지와 미래 방향’, 황경수 청주대 지역가치창출센터장이 청주대 지역가치창출센터의 추진전략과 방향이란 제목으로 주제발표를 진행했다.

 

  박호표 청주학연구원장(청주대 부총장)이번 전시회와 학술세미나를 통해 청주의 과거와 현재 발전상을 바라보며 미래를 고민하게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고등학생과 청주시민, 청주대 학생이 공감대를 형성해 지역 정체성과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이 공유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1 : 청주대학교 청주학연구원은 12청주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사진전과 학술세미나를 개최한 가운데, 정성봉 총장과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설명 2 : 청주대학교 청주학연구원이 12청주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사진전과 학술세미나를 개최한 가운데, 정성봉 총장과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이 사진전을 관람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