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비전과 진로 탐색 위한 ‘NAVI Week’ 페스티벌

[ 청주대, 비전과 진로 탐색 위한 ‘NAVI Week’ 페스티벌 ]

월드베스트셀러 남인숙김 풍 작가 등 특강∙∙∙일반 주민도 참여 가능

 
나비위크 포스터

청주대는 오는 30일부터 1주일동안 비전과 진로 탐색을 위한 ‘NAVI Week' 비교과 페스티벌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 맞는 ’NAVI Week‘는 학생들이 스스로 비전을 설계하고 학습·취업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비교과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정규수업 외에 마련한 1주일을 의미한다.

비전과 진로탐색이란 의미의 ‘Navigation’과 작은 변화의 시도가 결과에 큰 차이를 유발할 수 있다는 나비효과(Butterfly effect)’의 의미가 담겼다.

매학기 학생들의 인기가 높은 명강사 테마 특강은 모든 인생은 자존감에서 시작된다는 주제로 월드베스트셀러 남인숙 작가, 자기계발의 중요성을 강의해 줄 김 풍 작가, 잃어버린 호기심을 위한 탐험가 문경수, 1인 미디어 시대의 이해와 운영노하우에 대하여 유튜버(KOREAN billy) 공성재씨가 강사로 나선다. 또한 교수와 학생, 직원 모두가 참여 가능한 대통령 글쓰기강원국 교수의 특강도 마련돼 있다.   

명강사 테마 특강은 지난학기와 마찬가지로 참여를 원하는 지역주민에게 일부 좌석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학기에는 학생들의 심신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 집중력 강화를 위해 평생교육원과 연계하여 캘리그라피, 아로마캔들, 드로잉 등 다양한 취미활동 강좌들도 개설되며, 4차 산업혁명 특집으로 창업교육센터와 인공지능소프트웨어전공 교수님들이 마련한 드론, IOT, 태양광에너지, 3D프린터, SW융합기술, 코딩 등과 관련한 다채로운 강연과 체험부스도 마련된다.

이밖에 EXCEL/PPT 마스터, 스피치, 시간관리, 노트필기 기법 등 학습법 프로그램과, 생애주기별 진로 및 취업 프로그램, 공예체험, 장애인식 특강 및 정신건강 캠페인, 한국 근현대사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들을 개설해 학생들의 역량향상을 집중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 : 나비위크 포스터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