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전국 대학 지식재산 컨퍼런스 성과 발표

[ 전국 대학 지식재산 컨퍼런스 성과 발표 ]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산업디자인학과 조성배교수가 청주대학교의 지식재산 성과를 소개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산업디자인학과는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지식재산교육선도대학 운영협의회와 지식재산교육연구학회가 주관하고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 지식재산일자리포럼이 후원한  “국가 미래 및 4차산업 혁명시대를 대비하는 2018 대학 지식재산교육 확산 컨퍼런스”에 초대되어 청주대학교의 지식재산 성과를 전시 및 발표하여 높은 호응을 받았다.


지식재산교육 확산 컨퍼런스는 특허청에서 추진 중인 각 대학의 지식재산 교육 프로그램 모델과 성과를 상호 공유하며, 향후 추진 과제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청주대학교는 그간의 우수한 지식재산 성과들이 인정받아 특별히 부스를 마련하여 전시하는 등 지식재산 관련 우수한 역량을 대내외에 알렸다.


성윤모 특허청장을 비롯하여 유관기관장들이 참석하여 정관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지식재산 인력양성 관련대학과 기업 등 관계자 약 200여명이 참석하여 기술이전사례와 교육성과물, 취·창업 사례 소개 등 4차 산업혁명시대에 있어 지식재산 교육의 방향성과 추진 과제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하였다.


성윤모 특허청장은 “우리나라가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특허강국으로서 첨단 기술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더욱 치열해지는 지식재산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강한 특허를 만들 수 있는 인재의 양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대학이 지식재산 인력 양성의 산실이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한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는 IDEA, reddot 디자인어워드에서 각각 Gold와 Winner를 수상한 윤태식씨의 휴대와 사용이 간편한 ‘L’자 형태로 변형이 되는 'L-Burner'와 2017년 대학창의발명대회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김미선(4학년)씨의 공공벤치와 안전펜스를 결합한 작품 ‘SAFE FENCH’,  2016년 대학창의발명대회 최우수상과 Spark 디자인어워드 Winner를 수상한김연준씨의 성장맞춤형 유아용품 ‘다기능 유아 보행기’ 등 국내・외 디자인어워드에서 탁월한 성과를 낸 작품 중 특허등록 된 대표작품 3점을 선발하여 전시하였다.
 
또한, 산업디자인학과 조성배교수는 디자인 방법론 교육이 어떻게 지식재산과 연계되는지 ‘디자인 씽킹’을 통한 청주대학교만의 독창적인 디자인 교육방법과 그 결과물로써 다양한 지식재산 사례를 소개하며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는 매년 특허청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지식재산 관련 아이디어 각축장인 대학창의발명대회에서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주요 상을 석권한데 이어 D2B 디자인페어 “대상”, “금상”, “은상” 등을 연이어 수상하며 수상작들이 기술이전까지 이뤄내는 지식재산 관련 국내 최고 성과를 올리는 학과로 그 위상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있다.

사진설명 : 산업디자인학과 조성배교수가 청주대학교의 지식재산 성과를 소개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