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중⋅고생 대상 특성화 진로체험 교육과정 운영

[ 청주대, 고생 대상 특성화 진로체험 교육과정 운영 ]

충북진로교육원 연계 4차 산업혁명시대 창의적 역량 강화 도움


2018 충북진료교육원 연계 교육봉사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산업디자인학과는 충청북도교육청 산하 충북진로교육원과 연계한 특성화 진로체험 교육과정을 운영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7~20일까지 진행된 이번 특성화 진로체험 교육과정은 청주대 산업디자인학과와 충북진로교육원이 공동으로 진행했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도내 중·고등학생(중학생 9, 고등학생 31)들의 진로체험과 창의적 역량 강화를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산업디자인에 꼭 필요한 디자인스케치‘3D 모델링프린팅과정을 하루 3시간씩 4일에 걸쳐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산업디자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전공과 진로에 보다 많은 관심을 기울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성화 진로체험 교육과정에는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 6명이 재능기부의 형태로 원활한 체험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봉사하면서 지역의 중고생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함께하며 학생들의 멘토 역할까지 수행했다.

 

최근 대학의 지역산업에 대한 기여가 사회적으로 요구되는 시점에서 청주대학교와 충북진로교육원이 함께 진행한 특성화 진로체험 교육과정은 양 기관의 사회적 기여를 활성화 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성봉 청주대학교 총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계를 통한 진로 체험 교육을 활성화 해 중·고등학교 때부터 지역의 인재들의 진로와 진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청주대 산업디자인학과는 국제적인 디자인 인증기관인 레드닷(reddot)에서 세계랭킹 7위에 오르며, ‘11년 연속국제디자인어워드를 수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디자인 파워를 과시하는 특성화 학과이다.

 

사진설명 : 청주대는 충북진로교육원과 연계해 지난 17~20일까지 도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산업디자인 전공 진로체험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은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