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국토부 사업용조종사 전문교육기관 승인

[ 청주대, 국토부 사업용조종사 전문교육기관 승인 ]

국내 대학 중 5번째 지정∙∙∙자격취득 기준 비행시간 단축 실습비 절감 혜택

청주대학교 비행교육원이 국토교통부로부터 사업용 조종사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았다. 사진은 실습 학생들이 교관으로부터 교육을 받고 있다. 

청주대학교가 명실상부한 조종사 양성 전문교육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청주대(총장 정성봉)는 국토교통부로부터 사업용조종사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사업용조종사 전문교육기관은 교육시설, 인력, 교육과정 등이 정부기관에서 요구하는 요건을 충족한 기관에게 인정되며, 청주대 비행교육원은 기존의 항공대학교, 한서대학교 등에 이어 다섯 번째로 국토교통부로부터 사업용조종사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받은 것.

 

청주대학교 비행교육원은 사업용조종사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을 받기 위해서 항공운항 전문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개편했으며 항공안전관리시스템을 도입하여 안전관리 체계를 한층 강화해 구축했다.

 

또 학생들은 정부에서 인정하는 전문적인 교육기관이라는 명분과 함께 자격 취득을 위한 기준 비행시간이 단축되어 실습비 절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청주대 비행교육원은 첨단 교육환경에서 체계적인 교육으로 전체 운항학과 운영대학 중 매년 공군 조종 장학생을 최다 선발하고 있으며, 자가용 및 사업용조종사 전원 합격이라는 성과를 이루어 왔다. 청주대는 이번 사업용조종사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됨으로써 글로벌 시대를 선도할 국제 수준의 전문 조종사 양성이라는 교육 목표 달성에 한 발 더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비행교육원이 국토교통부로부터 사업용 조종사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았다. 사진은 실습 학생들이 교관으로부터 교육을 받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