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사학 70년! 새로운 도약

미래를 연다, 세계로 간다

  • 학사안내
  • 유학생 학사안내
  • 유학생 생활

유학생 생활

외국인 학생 유치 전국 최고

대한민국에서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매년 450여 명의 많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청주대학교를 찾고 있습니다. 유학생을 위한 지원과 교육프로그램, 첨단 시설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유학생이 재학하고 있는 청주대학교의 성공사례는 타 대학의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청주대학교 학생들은 전 세계의 학생과 호흡을 함께 하며 좀더 수준 높은 비젼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도 반해버린 학생중심의 서비스

청주대학교는 모든 학사행정을 학생 중심으로 바꿔 학습자의 자유로운 선택권을 최대한 보장하는 학부제를 전면 도입하고 복수전공제, 자유로운 전부·전과제도, 국내 타 대학 및 외국 자매대학과의 학점교류, 계절학기제 운영 등 획기적인 교육개혁 기반을 구축해 왔습니다.
또한 국제 수준의 표준화된 업무 프로세스를 만들어, 2002년 ISO 9001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즉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행정조직과 시스템으로 대학행정의 신뢰성을 높이는 한편, 품질경영체제 구축으로 국제적인 수준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입니다.

Foreigner Talk 청주대학교 유학생활 체험기

쌩쌩 인터뷰 1. 티엔팅 (산동대학/청주대학교 한국어 교육센터)

제가 중국에 있었을때에는 한국은 특별한 나라였죠. 그래서 한국에 가겠다는 꿈을 실현하기는 어렵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저는 이렇게 한국에 있죠. 바로 제가 다니는 대학과 청주대학교가 교류를 맺고 있기 때문입니다. 청주대학교는 중국과 교류가 많기로 소문이 나 있습니다. 우리 대학의 많은 학생들이 청주대학교로 유학가고 있고, 또 다녀 온 학생들의 평도 좋았기때문에 저는 주저없이 청주대학교를 택했죠. 실제로 한국, 청주대학교로 유학 온 것을 참 잘 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연친화 캠퍼스와 웅정하고 깨끗한 건물들, 친절하고 풍부한 학생의 교수님들, 다정한 학생들 모두 너무 좋습니다.

쌩쌩 인터뷰 2. 장이신 (소주대학 / 청주대학교 대학원)

유학 온 여러 중국 친구들이 이런 말을 합니다. 한국인, 청주대학교 사람들의 성격이 진짜로 마음에 들어서 중국에 돌아가려면 멀었지만 시간이 금방 갈 것 같다고..
저 역시 그렇습니다. 유학을 떠나기 전에는 사실 두려운마음도 있었지만 좋은 사람들 덕에 잘 적응하여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어요. 모든 것을 빨리, 그것도 완벽하게 만들어내는 발전한 한국의 기술수준에너무 놀랐습니다.
특히 중국과 다른 신호등 제도, 깨끗하고 좋은 도로 등은 참 인상적이에요. 요즘은 한국 음식들에 적응하고 있는데 떡볶이가 특히 맛있어요.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