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대학ㆍ대학원
  • 대학(2023학년도~)
  • 예술대학
  • 학장인사말

학장인사말

예술대학장 김경식 사진

4차 산업혁명에 의한 글로벌 메가트렌드 시대의 도래로 인하여 예술적 감성이 매우 중요시 됨과 동시에 무한 경쟁의 시대도 함께 접하게 되었습니다.

청주대학교 예술대학은 사회변화 구조에 대비하여 단일학과의 영역 경계를 없애고 학생들로 하여금 자율적인 전공 선택의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예술대학은 융․복합학문을 활성화하여 창의적인 인재 양성으로 예술적 전문성을 지님과 동시에 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미래직업군에 있어서도 예술과 감성이 매우 중요시 되는 이 시기에, 예술대학은 2개 학부 6개 전공으로 혁신적인 학사구조 개편과 종합적인 예술인으로서의 사회 경쟁력을 높이고자 각 전공의 경계를 넘나들 수 있도록 하여 융합형 명품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제공의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각 전공분야마다 훌륭한 교수님들의 역할 분담 및 협조체제가 활성화되어 있으며, 글로벌 창의 ․융합 인재양성의 비전을 기반으로 교육과정 및 실무경험, 그리고 교내외 대학프로그램 분석, 평가에 의해 대학교육의 질적 향상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졸업생과 재학생들은 국내외 많은 예술 활동에서 창의적이고 두드러진 성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여 다양한 외국인 유학생이 분포되어 유학생을 통한 이색문화를 만날 수 있고, 수년간 독일을 비롯한 레드 닷에서 최고상을 비롯하여 여러 예술분야에 진출한 것을 필두로 각 전공마다 국내외 많은 상을 받는 성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이는 예술대학으로서의 내재적인 환경의 이점에서 나타나는 결과로 보아집니다.

글로벌 시대의 혁신을 주도할 독창적 융합으로서 미래 사회에 적합한 인재 양성에 최적화된 예술대학을, 특별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고, 아낌없는 응원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무한한 젊음의 열정으로 함께하는 예술대학장 김경식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