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명사특강, 학생 인생관 변화시킨다


[ 청주대 명사특강, 학생 인생관 변화시킨다 ]

2007년부터 15년간 문희상 국회의장 등 명사 250여 명 참여

글로벌 시대 리더십·인성 함양 통한 사회진출 큰 도움 기대


청주대학교가 학생들의 인생관과 세계관을 변화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시대의 창조와 도전’(구 명사초청) 특강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은 지난 2009년 문희상 국회의장이 청주대를 찾아 특강을 하고 있는 모습, 지난 7일 차천수 총장이 명사초청 특강을 재개하면서 첫 번째 명사로 나와 특강을 하고 있는 모습.청주대학교가 학생들의 인생관과 세계관을 변화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시대의 창조와 도전’(구 명사초청) 특강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은 지난 2009년 문희상 국회의장이 청주대를 찾아 특강을 하고 있는 모습, 지난 7일 차천수 총장이 명사초청 특강을 재개하면서 첫 번째 명사로 나와 특강을 하고 있는 모습.
청주대학교가 학생들의 인생관과 세계관을 변화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시대의 창조와 도전’(구 명사초청) 특강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청주대(총장 차천수)는 글로벌시대 사회 각 분야의 성공한 저명인사를 강사로 초청, 그들의 성공과 성장 배경 등을 강의해 재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사회에 대한 간접 경험, 리더십 향상 및 인성 함양 등을 통해 사회진출에 도움을 주고자 글로벌 시대의 창조와 도전명사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과거 명사초청 특강으로 불리우며 지난 2007년 개설된 청주대 글로벌 시대의 창조와 도전명사 특강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됐다가 3년 만인 2022학년도 2학기 재개된 것으로, 지난 7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청암홀(보건의료과학대학)에서 15주간 전 학년 20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글로벌 시대의 창조와 도전명사 특강은 지금까지 총 250여 명의 강사가 청주대를 찾아 학생들에게 꿈과 도전이라는 가치관을 심어주었다.

 

실제로 지난 20193월 당시 문희상 국회의장이 청주대를 찾아 글로벌시대의 창조와 도전이라는 제목으로 학생 400명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샐러리맨의 신화로 불리우는 나완배 GS에너지 전 부회장도 같은해 5오늘을 사는 젊은이들과 함께 나누고 싶은 이야기들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면서 남의 생각에 지배당하지 말고 자신의 관점을 가질 때까지 서두르지 말라고 강조했었다.

 

차천수 총장은 명사 초청 특강은 학교가 학생을 위해 많은 노력을 들여 만든 프로그램으로, 전공 수업보다 학생들의 인생관과 인성을 기르는데 훨씬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의 모델이 될 수 있는 명사를 엄선해 모신 만큼 이 시간을 잘 활용하면 학생들이 인생을 살아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명사 초청 특강에 참여한 홍승용(경영학과 3학년) 학생은 사회적으로 성공을 이룬 명사들의 삶을 직접 듣고 그분들의 행동을 따라갈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인생을 계획하는 중요한 시기에 이 수업이 큰 영향을 미칠 것 같다고 말했다.

 

정정운(국어국문학과 4학년) 학생은 글로벌 시대에 학교 생활을 어떻게 해야만 사회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지 깨달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특강 내용을 잘 헤아려 개인적인 성공과 존경받는 인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청주대 명사 특강은 지난 2007년부터 진행된 전통 있는 강좌로, 지금까지 문희상 국회의장, 김진표 국회의원(현 국회의장),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 박재갑 국립암센터 초대 원장, 나완배 GS에너지 전 부회장 등 명사가 참여해 학생들과 소통하며 인생관과 세계관을 변화시키는 계기를 마련했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가 학생들의 인생관과 세계관을 변화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시대의 창조와 도전’(구 명사초청) 특강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은 지난 2009년 문희상 국회의장이 청주대를 찾아 특강을 하고 있는 모습, 지난 7일 차천수 총장이 명사초청 특강을 재개하면서 첫 번째 명사로 나와 특강을 하고 있는 모습.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