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대학교 브랜드 평판, 충북 1위

[ 청주대, ‘대학교 브랜드 평판, 충북 1]

김윤배 총장 취임 이후 전국 62위에서 35위로 급등

한국기업평판연구소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가 대학 브랜드 평판 2023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충북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 분석을 지난 109일부터 119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17379825개를 분석한 결과 청주대가 충북에서 1, 전국에서 35위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청주대는 참여지수 332787, 미디어지수 303689, 소통지수 173453, 커뮤니티지수 889711점을 획득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1699640점으로 충북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전국 대학 순위는 35위다.

 

이는 지난 6월 대학교 브랜드 평판 순위 62위에서 두 배 가까이 성장한 것이다. 지난 6월 청주대는 참여지수(321935), 미디어지수(296189), 소통지수(176905), 커뮤니티지수(349956)를 합한, 브랜드평판지수 1144985점으로 전국 62위를 차지했다.

 

이처럼 청주대의 대학교 브랜드 평판이 크게 성장한 것은 지난 7월 김윤배 총장이 취임한 이후 대학의 적극적인 쇄신을 도모하고, 지역과 소통하는 역할을 강조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김윤배 총장은 취임 일성으로 학생이 다니고 싶은 대학, 학부모가 보내고싶은 대학을 만들겠다고 강조하고, 학생 중심의 대학 운영 방안을 수립했다.

 

김윤배 총장은 학령인구 감소로 인해 대학이 큰 위기에 직면했지만, 학생을 위하는 마음 하나로 대학을 운영한다면 그 결과는 암담하지만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학의 모든 행정은 학생을 중심으로 운영될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며, ​​한국브랜드 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 평가도 포함된다.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할 수 있다.

 

사진설명 : 대학 정문사진

☞한국대학신문 기사 바로가기
☞뉴스1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