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미래형자동차·반도체 성과공유회

[ 청주대, 미래형자동차·반도체 성과공유회 ]

부처협업형 인재양성사업 사업성과 발표 등 진행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 미래형자동차 인력양성사업단은 부처협업형 인재양성사업 성과공유회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혁신인재양성사업 연합운영회는 청주대와 강남대학교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전공 수혜 학생을 대상으로 수원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진행됐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미래형자동차와 반도체 관련 산업 현장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오예준 책임(초전도를 활용한 미래 교통기술)과 현대자동차 장형관 책임(항공용 초전도 모터의 최신기술 동향)의 특강과, 성과 확산을 위한 교외 사업성과 발표 등이 이어졌다.

 

이호준 청주대학교 미래형 자동차 인력양성사업단장은 미래형자동차와 반도체 산업의 발전에 대한 열정과 노력을 보여주는 소중한 기회이자, 학생들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산업 전문가들과의 유익한 소통의 장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데 자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청주대 미래형자동차 인력양성사업단은 전기제어공학과와 전자공학과 항공기계공학과가 주관해 기존 자동차와 ICT기술 융합을 기반으로 하는 4차 산업혁명 관련 핵심기술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영상처리, 모터제어,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개발 등 자동차 융합기술에 대한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강조한 융복합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 올해부터는 인공지능소프트웨어학과가 추가돼 더욱 많은 학생이 사업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설명:청주대학교 미래형자동차 인력양성사업단은부처협업형 인재양성사업 성과공유회를 수원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진행했다.

☞국제뉴스 기사 바로가기
☞교수신문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