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학군사관 임관·입단·승급식 개최

[ 청주대, 학군사관 임관·입단·승급식 개최 ]

137학군단 6237명 임관···오선영 소위 우암화랑상 수상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29일 오후 보건의료과학대학 청암홀에서 2024년 학군사관 임관 축하 행사 및 입단·승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윤배 총장을 비롯해 오창환 137학군단장, 교무위원 등이 참석했으며, 137학군단 6237명은 임관을 통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육군 장교로 새롭게 출발했다.

 

이날 오선영 소위가 총장 표창(우암화랑상)을 받았으며 조덕상, 나주영 소위가 공로상을 수상했다. 또 이은진(ROTC중앙회장), 송병화(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장), 박건필(137ROTC 총동문회장) 소위가 표창을 수여받았다. 이어 김민경(참모총장), 범지원(학군교장), 박준서(교육여단장), 최우식(37사단장), 윤도웅(13여단장), 박지성(학군단장) 소위가 상장을 받았다.

 

또 이날 6341명에 대한 승급식과, 6457명에 대한 입단식도 진행됐다.

 

김윤배 총장은 축사를 통해 "여러분은 우리 대학이 배출한 육군 장교로서 조국 수호의 제1선을 담당하는 막중한 책임을 부여받게 될 것"이라며 오늘 이 자리, 이 순간은 여러분이 임관의 영광과 기쁨을 스스로 축하하는 자리인 동시에, 여러분에게 부여된 시대적 사명을 다시 한 번 돌이켜보며, 명예와 긍지를 지킬 것을 다짐하는 엄숙한 순간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여러분 모두 명예로운, 그리고 긍지 놓은 대한민국의 육군 장교가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1976년 창단한 청주대 137학군단은 2023년 학군단 종합평가에서 우수학군단부대관리 우수에 선정됐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는 29일 오후 보건의료과학대학 청암홀에서 2024년 학군사관 임관 축하 행사 및 입단·승급식을 개최했다.

☞충청매일 기사 바로가기
☞교수신문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