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KOICA 글로벌 사업 2건 선정

[ 청주대, KOICA 글로벌 사업 2건 선정 ]

타지키스탄·필리핀 대상 연수사업 진행 예정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KOICA(한국국제협력단) 글로벌 연수사업 공모에 참여해 2건의 사업이 선정됐다.

 

청주대학교의 부속기관인 충북국제개발협력센터는 ‘2025년도 정부부처(지자체)제안 글로벌 연수사업공모에 참여해 타지키스탄과 필리핀 연수사업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KOICA 글로벌 연수사업은 개도국의 경제, 사회 발전을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해당 국가의 정책결정자, 공무원, 기술자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인적자원개 발(HRD)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연수사업은 타지키스탄 감염병 관리자 역량강화사업(6억 원)’필리핀 카라바오센터 공무원 드론활용 조사료 생산관리 역량강화사업(6억 원)’으로, 내년부터 3년간 진행된다.

 

타지키스탄 사업은 청주대와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필리핀 사업은 청주대와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이 공동으로 제안해 선정된 가운데 이들 사업은 충북도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다.

 

이들 사업은 올해 말까지 우리 정부의 2025년도 무상원조 시행계획 수립 및 예산심의(기재부, 국회) 등의 절차를 마무리한 뒤 2025년 상반기에 1차 년도 연수실시를 시작으로 3년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KOICA 글로벌연수사업은 청주대의 중장기발전계획 ‘CJU 2030’ 특성화 전략(BT, 보건의료, 무인항공)에 부합하는 분야의 ODA사업으로, 청주대를 포함해 충북지역의 ODA 사업 참여 활성화 및 사업성과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충북국제개발협력센터는 지난 2021년 청주대와 충북도, 한국국제협력단 3자 간 업무협약에 따라 설립된 충청권 최초의 기관이며, 현재 청주대 소속으로 공적개발원조 교육과 사업설명회 추진, 지역실정에 맞는 공적개발 원조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설명 : 위쪽 사진은 충북국제개발협력센터 장재윤 센터장(맨 오른쪽)과 청주대 김진희 교수(오른쪽 두 번째) 등이 타지키스탄 관계자와 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촬영한 모습.

 

 

아래쪽은 충북국제개발협력센터 관계자들과 필리핀 현지 관계자들이 회의를 가진 뒤 기념사진을 촬영한 모습이다.

☞베리타스알파 기사 바로가기
☞한국대학신문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