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학생들, 전국대학생 모의UN회의 대상 쾌거

 청주대 학생들, 전국대학생 모의UN회의 대상 쾌거

정치안보국제학과 김지현·한예찬씨 수상
뉴욕 및 제네바 유엔본부 등 국제기구 견학 및 참관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학생들이 최근 열린 전국 대학생 모의UN회의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청주대는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전북대에서 65개 대학, 450여명의 각 대학 대표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제23회 전국 대학생 모의UN회의에서 정치안보국제학과 김지현(4·)씨와 법학과 한예찬(3)씨가 한 팀을 이뤄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대상을 수상한 이들에게는 오는 11월 중 뉴욕 및 제네바 유엔본부 참관단에 참여할 기회와 항공·숙박이 제공된다.
 
청주대 학생들이 대상을 수상하기는 1996년 열린 2회 대회이후 21년 만이다.
 
이들은 이번 대회 의제별 위원회 4개 중 3위원회의 대량 난민·이주민 문제 대응을 위한 국제협력21조로 팀을 구성해 참가, 당당히 대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G7 정상회의에서 다뤄지며 세계의 관심과 이목이 집중된 3위원회의 의제에 도전한 뒤 추첨을 통해 선정된 국가의 대사가 돼 34일동안 다른 나라 대사(학생)들과 치열한 논쟁과 심도있는 토의 등을 통해 자국의 이익을 충실히 대변했다는 평이다.
 
이를 위해 이들은 대회참가 신청서 접수를 시작으로 오리엔테이션, 1·2차 비공식 회의를 거치면서 자료조사 등 치밀한 준비과정을 거쳤다.
 
정치안보국제학과 김지현(23)씨는 석우 장학생 선발당시 학교와 약속했던 전국대학생모의 UN회의 대상의 꿈을 이뤄 기쁘다또한 석우 장학생으로 선발돼 학업에 열중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에서 시행하는 국제교류프로그램을 이수한 것도 한몫했다앞으로 국제기구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모의 UN회의는 1995년 유엔 창설 50주년에 시작돼 23년간 대한민국의 미래 창의인재를 육성하려는 국내 최대의 대학생 모의국제회의 행사다.
 
사진설명(1)-최근 열린 전국 대학생 모의UN회의에서 대상을 차지한 정치안보국제학과 김지현(왼쪽)씨와 법학과 한예찬씨.
 

사진설명(2)-최근 열린 전국 대학생 모의UN회의에서 대상을 차지한 김지현씨와 지도교수인 정치안보국제학과 김영재 교수.
 

사진설명(3)-최근 열린 전국 대학생 모의UN회의에서 대상을 차지한 김지현(오른쪽 2번째)씨와 한예찬(4번째)가 다른 학생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