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학군단, ‘2017 청무제’ 개최

청주대 학군단, ‘2017 청무제개최

후배 위해 1500만원 장학금 약정 후배사랑 전통 이어가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학군단은 10일 청주 엠컨벤션웨딩홀에서 ‘2017 청무제를 개최했다.

 

청주대 학군단은 이날 박호표 부총장을 비롯해 김진홍 ROTC 충북지부장(19), 김광수 청주대 학군단장과 56, 57기 학군 후보생 및 파트너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이날 청무제에서는 56기 선배들이 학군단 후배들을 위해 장학기금 1500만원을 약정하는 행사도 열렸다. 학군단 장학기금 약정은 선배가 후배를 위해 임관하면 월급에서 일정액을 장학기금으로 적립하는 것으로, 매년 이어지는 후배사랑의 전통이다.

 

이날 청무제는 후보생 장기자랑과 군악대 축하공연, 중창, 연무, 허슬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으며,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됐다. 또 청주대 학군단의 활동을 담은 홍보영상도 상영됐다.

 

박호표 청주대 부총장은 축사를 통해 청주대 학군단은 전국 110개 학군단 가운데 세 번째로 많은 정원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 같은 결실은 단장님을 비롯한 교관들의 훌륭한 지도와 후보보생들의 불타는 열정이 함께 일궈낸 값진 성과라며 매년 후배들을 위해 큰 금액을 장학금으로 기탁하고 있는 따뜻한 후배사랑에 감사하며, 학교 또한 137학군단이 최고의 학군단으로 위상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학군단 56기 선배들이 57기 후배들을 위한 장학기금 1500만원을 약정해 박호표 부총장에게 전달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